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9.21 금 09:29
HOME 사회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행복한 성(性)문화 놀이터' 성료

지난 7월 6일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센터장 김설희)는 ‘화성의 행복한 성(性)문화 놀이터’를 개최하여 많은 시민들의 발길을 모았다.

7월 첫째주 양성평등 주간을 맞이하여 화성시여성가족재단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기획한 이번 행사는 화성 시민들의 성인식을 점검하고, 성 고정관념을 타파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다시금 양성평등에 대해 제고해 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체험부스에서는 ‘우리집 대표를 뽑는 미션’과 ‘성인식 점검’, ‘나의 성 고정관념 확인하기’등을 진행했고, 양성평등 포스터 전시전을 열어 평소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거나 인식하지 못했던 성에 대한 편견을 깨닫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오후에 열린 ‘With You 콘서트’에서는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들의 자유로운 발언을 들어보고 초대가수 방세진씨의 노래와 범죄심리학자 염건령 교수의 길거리미니특강으로 시민들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냈다.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김설희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시민에게 청소년성문화센터의 활동을 알리고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참된 시작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