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화성도시공사, 임직원 청렴워크숍 개최
화성도시공사, 임직원 청렴워크숍 개최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8.06.25 0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과 나란히 앉은 안병용 의정부시장. <사진=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공>>

화성도시공사(사장 강팔문)는 19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공사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ㆍ청렴의식을 다지기 위한 청렴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워크숍은 공사의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면서 임직원 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 준수를 생활화하고 청렴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공사 윤리감사팀장의 자체 청렴교육,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윤리 전문교수(이지영 강사)의 청렴특강, ▲청렴 골든벨(현형철 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청렴 골든벨에서는 골든벨 전문강사의 사회로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낄 수 있는 청탁금지법, 임직원 행동강령규정, 청렴상식 등을 유쾌하고 재미있는 퀴즈로 풀어보도록 하여 참석한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화성도시공사 강팔문 사장은 “우리 공사가 추구하는 목적이 단순히 이윤창출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창출된 다양한 성과들을 화성시와 시민에게 되돌려주는데 있다”고 말하며, “이러한 목적을 추구하는데 청렴윤리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이번 청렴워크숍 행사를 통해 더욱 더 청렴한 공사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