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주부창업 선호도 높은 공부방창업, 변화된 교육정책에 부합하는 전문성 필요
주부창업 선호도 높은 공부방창업, 변화된 교육정책에 부합하는 전문성 필요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7.27 09: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최근 여성의 경제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창업에 도전하는 여성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소위 ‘경단녀’로 대변되는 주부들의 창업이 늘고 있는데, 육아와 가사가 병행 가능한 공부방창업이 주부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전국적으로 학생들의 수가 줄어드는 현상과 교육의 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부모들의 인식변화, 안전한 등·하교 동선을 선호하는 추세들도 공부방창업 증가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 중 자녀의 사교육비까지 고려한 주부창업 아이템으로, 크지 않은 규모와 적은 창업비용 등이 특징인 영어공부방창업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영어공부방은 소규모 수업과 자기주도학습에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운영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상대적으로 접근이 쉬운 창업 아이템이다.

하지만 창업 전문가들은 “교육관련 창업은 자격요건이 까다롭지 않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만큼 시장 점유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성공적인 영어공부방 운영을 위해서는 변화된 정책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문화된 콘텐츠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한편, 초등영어프랜차이즈 3030영어에서는 예비 주부창업자들을 위해 공부방창업의 준비부터 오픈, 운영까지 필요한 모든 정보와 방법들을 공유하는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030영어의 관계자는 “초등교원 영어말하기 능력 인증제 실시, 객관식 문제 폐지, 영어 교육 학습량 20% 감소 등이 발표되면서 영어교육 방향성이 실용영어 교육과 내신대비로 변화했다”며 “3030영어는 교과서에 수록되는 문장, 문법, 단어, 어휘로 구성된 교재로 수업을 진행하고, 영어로 말하고 쓰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문법을 ‘체득’하도록 교육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정책 변화에 대한 대비책과 실제 주부창업 성공사례를 포함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부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이 유익한 정보를 알아갔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3030영어는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최근 1,200호점을 돌파했으며, 실용영어 교육의 성과를 인정받아 2016년, 2017년, 2018년 3년 연속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부문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주부창업 설명회 또는 실용영어교육에 대한 문의는 본사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