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다이어트 음식 · 방법에 대한 오해 몇 가지
다이어트 음식 · 방법에 대한 오해 몇 가지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8.06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당진시청>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우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상에는 온갖 다이어트 방법과 후기들이 공유되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 방법 중 일부는 다이어트 효과가 없을뿐더러 건강까지 위협해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다이어트 음식, 채소만 먹는다?
흔히 다이어트할 때 채소만으로 식단을 구성해서 먹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아무리 채소 식단이라고 해도 맛을 내기 위해 기름에 튀기거나, 설탕, 소금을 첨가하여 먹으면 열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또한 채소만 먹으면 몸이 냉해져 건강에 안좋을 수 있으니 본인의 체질을 고려해야 한다.

▶역시 안 먹는 게 답. 다이어트는 굶어야 빨리 뺄 수 있다고?
다이어트 할 때 무작정 굶거나 1일 1식 등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지나치게 제한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잘 알려진 것처럼 금식을 하게 되면 각종 영양소가 결핍되고 대사율이 떨어져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다. 또한 근육량 감소, 탈모 등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다이어트 할 때 탄수화물을 먹어서는 안 된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할 때 탄수화물을 먹어서는 안 된다고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부족 시 피로 축적, 근육 손실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탄수화물을 제한해서는 안 된다. 탄수화물을 줄일 뿐이다.

다이어트는 자신의 체질에 맞게 하되 누구에게나 공통적 방법이 있다. 당연한 말이지만 운동이다. 운동을 하지 않고 살을 뺀다는 생각은 그야말로 몸을 병들게 하는 지름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