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지식(GSEEK), 김양수 작가와 배우는 경기도 ‘지식의 참견’
지식(GSEEK), 김양수 작가와 배우는 경기도 ‘지식의 참견’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8.07 0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판교(금토지구) 조감도

인기 웹툰 ‘생활의 참견’의 김양수 작가가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인 지식(GSEEK)에 경기도의 다양한 정책을 쉽고 재밌는 만화로 연재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양수 작가는 일상 속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소소한 에피소드들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생활툰’이라는 신조어를 만든 유명 웹툰작가다.

김 작가가 지식을 통해 연재하는 코너인 ‘지식의 참견’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신혼부부(나지식, 강해영)의 소소한 일상을 컨셉으로 도민들이 궁금해 하거나 꼭 알아야 하는 정책과 현안을 주로 다룬다.

작은결혼식, 장마철 침수, 경기도 여행을 연재중이고, 8일에는 최근 이슈인 지역화폐 사용에 관한 방법을 다룬 「How to Use 지역화폐」를 연재할 예정이다.

‘지식의 참견’은 월 2편씩 총 12편이 지식사이트(www.gseek.kr) 트렌드&토픽 메뉴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영상 콘텐츠를 웹툰형식으로 풀어낸 신선한 시도가 도민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요인”이라며 “도민생활에 유용한 콘텐츠를 보다 많이 개발하여 온라인평생교육 확산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식(GSEEK)’은 인문교양, 자격증, 외국어, 자녀교육, 취미생활, 취업‧창업 등 14개 분야 1,100여 개의 학습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경기도 대표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이다.

학습콘텐츠 외에도 ‘누진세, 공익신고, 소방관 처우개선, 4차산업혁명’ 등 최신 사회현안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트렌드&토픽’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