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12.10 월 16:21
HOME 라이프
ATOTRO "유·소아부터 성인까지 현대인 난치병 아토피 피부염, 전용 페이스 로션으로 관리 필요"

피부 가려움증의 주된 원인으로 꼽히는 아토피 피부염은 원인이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아, ‘현대인의 난치병’으로 통한다.

아직 어린 아기부터 다 큰 어른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하는 아토피는 알레르기나 습진, 두드러기를 비롯해, 얼굴건조증에 의한 심한 속당김과 피부건선이 나타나는 등 다양한 피부 이상 증세들을 유발시킨다.

그런데 최근 국제 학술지인 ‘프론티어스 인 이뮤놀로지(Frontiers in Immunology)’의 온라인판에 실린 세계김치연구소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토피 피부염의 예방과 증상 개선을 돕는 새로운 김치유산균 중 하나로 ‘락토바실러스 사케아이(Lactobacillus sakei) WiKim30’을 찾아냈다.

이는 지난해 4월 ‘와이셀라 시바리아(Weissella cibaria) WiKim28’에 이어 두 번째로 찾아낸 김치 유래 유산균이다. 세계김치연구소는 두 차례의 연구를 통해 김치유산균이 장내 공생 미생물의 군집 변화를 조절하고, 아토피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밝혀내는데 성공했다.

이번 연구결과를 통해 면역 조절 기능 향상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조절을 돕는 김치유산균의 효능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또한 아토피 질환 자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전반적으로 높아지면서, 평소 아토피성 피부를 케어 하는 세안제나 보습제 등의 인기도 덩달아 오르고 있다.

요즘은 많은 화장품들이 TV 프로나 인터넷 커뮤니티,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인기순위로 매겨지고 있어, 베스트제품들을 더욱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아토피환자의 경우 복합적인 문제를 지닌 민감성 피부이기에, 제품선택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 따라서 아토피비누나 폼클렌징, 바디워시, 바디클렌져 등 클렌징 제품부터 로션, 크림, 오일까지 모든 제품의 성분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위한 바디 케어 브랜드 ‘ATOTRO’에서는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2가지 특허성분을 함유한 ‘페이스 로션’을 신제품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2가지 특허성분은 ‘MultiEx Bsasm Plus(특허 제10-0812596호)’와 ‘Aquaxyl(특허 제US8-088-742-B2호)’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정화, 피부 보습력 및 피부 장벽 기능 강화시켜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는데 도움을 준다.

EWG Green 등급을 받은 포뮬러로 순하게 만들어져, 유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시어버터, 호호바씨오일 등 보습성분과 퀴노아씨추출물, 맥아추출물 등 식물성 성분이 들어가, 복합성이나 악건성 등 건조한 피부의 보습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피부 지질의 라멜라 구조와 유사한 라멜라 액정 유화제가 함유되어,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위주의 순한 키즈 제품을 찾는 엄마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ATOTRO는 설명했다.

 

<사진= ATOTRO 제공>

Copyright ⓒ 수원일보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