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9.3.25 월 07:07
HOME 경제 정보
연우건재, 내장용 단열재 높이 제거용 시공용 부자재 특허 출원복합단열재 시공 편의성 증대에 따른 시공 품질 향상 기대
<사진= 연우건재 제공>

연우건재(대표 길경호)는 건축물 내장용 단열재를 시공하는데 시공 품질 향상 및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인테리어 마감용 높이 차이를 없앨 수 있는 자재 및 공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특허는 내장용 석고보드 및 결로방지보온판의 우수한 시공품질을 위해, 높이를 제거할 수 있는 부자재로 다양한 높이의 건축 마감재(비드법, 압출법, 경질우레탄. PF보드, 석고보드 및 결로방지보온판)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건물축물에서 단열재는 건축물의 에너지 손실방지 및 결로방지, 곰팡이 방지를 위해 중요한 재료이다. 일반적으로 구조물의 외부에 시공하는 외단열공법과 내부에 시공하는 내단열공법이 적용된다. 내단열 공법시, 도배 또는 페인트 등 다양한 건축물의 마감을 적용해야 하는데 단열재 시공에 따른 높이를 제거하는 것은 실내마감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공정이다.

연우건재 관계자는 “건축 현장에서 높이 제거 부자재 사용으로 마감면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인건비 절감 및 셀프 시공에서도 비숙련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연우건재는 불연 단열재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듀오인슈’ 브랜드를 런칭해 제품 및 시공 공법을 개발하고 있다. 한편 이 기술은 단열재 벽용 마감면 뿐만 아니라 바닥용 타일 또는 석재용으로 다양하게 출시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남청년창업사관학교 관계자는 “이 기업은 정부의 창업자금 정책을 활용해 기술 및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창업초기에 겪는 자금 및 기초기술 부족 등의 어려움을 극복해 건축물 에너지절감 시책에 맞춰 우수한 단열재 연관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수원일보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