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9.1.22 화 08:11
HOME 교육문화
수원 매탄고 '과학기술 드림톡콘서트' 실시
수원 매탄고 과학기술 드림톡콘서트 <사진= 매탄고 제공>

수원 매탄고등학교(교장 서예식)는 26일 오후 교내 시청각실에서 '2018 과학기술 드림톡콘서트' 행사를 가졌다.

기술 드림톡콘서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행사로서 과학기술분야 전문가 2인과 교사형 콘설턴트 1인으로 구성된 ‘과학기술 진로밴드’가 학교현장으로 찾아가 학생들에게 진로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매탄고 행사에는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의 김정수 책임연구원과 성균관대학교 이문수 박사, 그리고 신봉고등학교의 김상영 교사가 과학기술 진로밴드로서 참여했다.

행사에 참가한 1,2학년 과학기술 분야 진로 희망 학생들 약 100명은 좌담회 및 개별멘토링 형식으로 과학기술 분야의 진로·직업에 대한 컨설팅을 받았다.

참가학생들은 행사 후에도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좌담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특히 인공지능,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그리고 평소 고민이 많았던 대학 학과 선택에 대한 조언을 받았다.

김은자 담당교사는 "학생들이 첨단 과학기술분야에 수준 높은 진로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본 행사를 유치했다"며 "본 행사 이후에도 과학기술분야 관심 학생의 진로 개발을 위해서 이미 운영 중인 수리과학 영재학급과 메테인, RNA, 생과일 등 학생중심의 과학 동아리의 다양한 탐구 프로젝트 활동 등 교내프로그램을 이용해 집중 지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Copyright ⓒ 수원일보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