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9.1.22 화 08:11
HOME 경제
경기도, '좋은 일자리' 많이 만든 우수기업 41개사 인증 지원

근로자 고용안정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모범기업 41개사가 경기도로부터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인정을 받게 됐다.

경기도는 10일 오전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김진흥 도 행정2부지사,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장일·허원·황수영 의원,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업체 대표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하반기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 복지향상에 노력하는 도내 중소기업에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해 일자리창출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올 상반기 44개사가 우수기업으로 인증된데 이어 하반기에도 총 50개사가 우수기업 인증을 신청, 이중 일자리 증가율, 근무환경, 기업성장성 등이 우수한 총 41개 업체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기업은 △㈜유씨티 △파워소프트㈜ △크린에어테크㈜ △부원광학㈜ △인베니아㈜ △㈜에이텍아이엔에스 △㈜에이텍티앤 △㈜이제이텍 △㈜케이엠에스 △정우엔텍㈜ △㈜에이케이테크 △㈜엑티브온 △㈜크로엔 △삼우전자정밀㈜ △㈜씨오텍 △㈜에스제이정밀 △㈜지엠 △수광산업㈜ △㈜디에스케이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대창기업㈜ △이엑스테크놀러지㈜ △㈜루리텍 △㈜세니젠 △㈜에스더블유엠 △지니언스㈜ △㈜두원 △㈜디티앤씨 △㈜윈팩 △하나푸드 △㈜시스템알앤디 △㈜원익아이피에스 △㈜파인텍 △인텍전기전자㈜ △㈜에이치비 △㈜원에스티 △㈜엠엑스엔 △㈜에이치케이시스템 △원진금속㈜ △경인냉열산업㈜ △㈜금영제너럴 등이다.


이들 41개 업체들은 최근 1년간 863명(업체당 평균 21명↑)을 신규 채용해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우수사원 해외연수, 효도수당 지급, 출산장려금 지원, 가족돌봄휴가제도, 자녀 및 부모 수술비 지원, 가족테마여행 등 다양한 직원복지 제도를 도입해 ‘사람 중심’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인증서 및 현판수여,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와 금리우대,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면제 등 23가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며, 일자리 증가율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의 경우 1회에 한해 2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Copyright ⓒ 수원일보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