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9.3.20 수 20:35
HOME 교육문화
의왕시 꿈누리카페 3호점, 청소년 특별교육이수기관 선정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전용공간 꿈누리카페 3호점이 2019 경기도교육청 특별교육이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특별교육이란 학교생활 부적응 및 징계를 받은 학생과 학교폭력가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징계에 따른 일정 기간동안 특별교육이수기관에서 운영하는 심성 수련, 개인 및 집단상담 활동 등 학교폭력 재발 방지 프로그램을 뜻한다.

의왕시에는 그동안 관내에 특별교육이수기관이 없어 특별교육 이수 대상 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인근 군포·안양시 등 관외 지역에서 특별교육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해 7월 청소년전용휴게공간 꿈누리카페 3호점을 개소한 이후 그동안 각종 청소년 활동지원 및 정서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왔으며, 이번에 2019년 특별교육이수기관 지정을 신청해 최종 선정됐다.

정부순 센터장은“꿈누리카페 3호점이 특별교육이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관내 청소년 및 학부모들이 좀 더 가까운 곳에서 특별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앞으로 꿈누리카페가 청소년 휴게공간으로써의 역할에 그치지 않고, 위기청소년을 선도·교육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경기도교육청이 선정한 도 내 특별교육이수기관은 총 149개 기관이며, 의왕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누리카페와 의왕경찰서 2개 기관이 선정됐다.

Copyright ⓒ 수원일보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