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9.4.24 수 07:47
HOME 경제
경기도, 삼일공고와 공유경제활성화 추진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는 4일 수원 삼일공업고등학교와 ‘공유경제 활성화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4차 산업시대’를 맞아 공유경제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협력 모델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오후 1시 삼일공고 교장실에서 체결된 이번 협약은 오는 2020년 전국 최초로 삼일공고에 공유경제정보과(가칭)를 신설하기로 함에 따라 두 기관 간의 보다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다 내실 있는 교육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는 ▲공유경제정보과 신설을 위해 필요한 정보 제공 및 자문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전문인력(강사 등) 지원 ▲최신 실습기자재에 대한 적응교육 협력 등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삼일공고는 도가 추구하는 공유경제 활성화 정책에 협력하고,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기반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창업 확대, 일자리 창출 등 도가 추진하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해 나가게 됐다.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유경제 활성화와 4차산업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협력모델이 구축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바람직한 공유경제가 실현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수원일보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