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경기유아교육발전포럼 공개토론회 개최
도교육청, 경기유아교육발전포럼 공개토론회 개최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11.25 07: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7일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에서 유아교육 공공성 확보와 책무성 강화를 위해‘경기유아교육발전포럼’공개토론회를 연다.

이날 토론회는‘2030 미래교육을 위한 공공성 강화 방안’을 주제로 이경민 교수(경인교대 유아교육과)의 기조발제 후 각 교육주체별 토론자들이 현장감 있는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또 현장 참석자들과 함께 유아교육 현안 진단과 정책 제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경기유아교육발전포럼에서 도출된 의견으로 혁신적인 유아교육 정책을 개발・시행해 모두가 만족하는 유아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면서 “토론회는 누구나 참석 가능한 만큼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8년 11월 외부 교육전문가, 공·사립유치원 관계자, 학부모 단체, 교육청 내부 관계자 등 총 24명으로 구성된 경기유아교육발전포럼을 발족하고 유아교육 변화와 혁신을 위해 노력해왔다.

경기유아교육발전포럼은 발족 이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시스템 현장 안착방안, ▲개정 누리과정의 내실화 지원, ▲방과후과정 운영 현안문제 해결, ▲공·사립유치원 교원 인사문제 등 경기유아교육 방향에 대한 정책을 제안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