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8 07:24 (월)
정미경 "도심공항터미널로 서수원이 경기남부 중심될 것"
정미경 "도심공항터미널로 서수원이 경기남부 중심될 것"
  • 총선취재팀
  • 승인 2020.04.12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정미경 국회의원 후보 캠프를 방문해 정후보와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정미경 후보 캠프 제공)
미래통합당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에 위치한 정미경 국회의원 후보 캠프를 방문해 정후보와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정미경 후보 캠프 제공)

정미경 미래통합당 수원을 후보가 '도심공항터미널 유치'를 공약으로 제시하고 나섰다.

정 후보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한국도심공항 터미널의 모델을 서수원에 유치해 탑승수속, 출국심사, 공항전용출구 통로 이용 등이 가능한 ONE-STOP 출국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서수원을 수원시를 넘어 경기도 최고의 활기 넘치는 경제의 중심지로 새롭게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또 "쾌적하고 신속한 공항 이용을 위한 도심공항 터미널 유치로 무너진 수원시의 지역경제를 살리고 활성화해 서수원을 경기남부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 후보는 "우리 지역에서 공항을 이용하려면 공항버스를 타고 타 도시의 공항으로 이동하여 여러 절차를 걸쳐야 공항 이용이 가능했었다"며 "이제는 이런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서수원에 도심공항 터미널을 유치해 신속하고 편리한 공항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정 후보는 "도심공항 터미널 유치로 수원 지역의 경제는 살아날 수 있다"며 "이는 최악의 서민경제 위기 극복과 자영업자의 눈물을 닦아주고 수원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