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24 08:04 (금)
평택 포승(BIX)·현덕지구 발전협의회 개최…관계기관 간 상생발전 도모
평택 포승(BIX)·현덕지구 발전협의회 개최…관계기관 간 상생발전 도모
  • 김용안 기자
  • 승인 2021.08.27 0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경제자유구역청, 평택시, 경기주택도시공사(GH), 평택도시공사가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BIX)지구와 현덕지구 활성화 및 평택시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경기경제자유구역청과 이들 기관은 26일 영상회의를 통해 ‘제1회 평택 포승(BIX)지구·현덕지구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규식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사업총괄본부장, 박홍구 평택시 기획항만경제실장, 곽현성 경기주택도시공사 전략사업본부장, 고기훈 평택도시공사 사업기획처장 등이 참석했다.

먼저 이날 발전협의회에서는 평택시에서 추진하는 자동차클러스터 조성사업·평택항 탄소중립 수소복합지구 조성사업과 연계된 현덕지구 수소도시 모델화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해당 사업들은 경기경제자유구역청에서 추진하는 평택 포승(BIX)지구 친환경 모빌리티 혁신생태계 기반조성 사업, 현덕지구 개발사업 등과 연계돼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사업이다.

아울러 평택 포승(BIX)지구에 계획 중인 ‘경기도형 공공임대 산업단지’를 적기에 공급하기 위한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형 공공임대 산업단지는 공공임대주택처럼 영세기업·중소기업이 저렴한 가격에 산업단지에 입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경기도에서 시범 추진 중이다.

이 밖에도 포승(BIX)지구 내 친환경 미래모빌리티 혁신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혁신생태계 기반 조성, 첨단 화학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규제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현덕지구 사업추진 상황에 대해서도 관계기관과 내용을 공유하고,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

김규식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사업총괄본부장은 “앞으로 발전협의회를 통해 기관별 현안을 공유하고 긴밀히 협조해 평택시와 경기경제자유구역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