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이애형 경기도의원, 국민의힘 광역의회 부문 우수 의정대상 수상
이애형 경기도의원, 국민의힘 광역의회 부문 우수 의정대상 수상
  • 김용안 기자
  • 승인 2021.12.24 0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건강증진과 복지향상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애형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지난 12월 22일(수), 국민의힘 경기도당이 주관한 ‘2021년 우수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애형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집행기관을 감시·견제하는 지방의회 의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합리적이고 참신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도의회 위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드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 의원은 도의회 도민권익담당관실에 의뢰하여 실시한 <코로나-19 시대 원격교육 지원에 대한 인식조사>를 근거로 2021년 경기도교육청 총괄 행정사무감사에서 현행 원격교육의 문제를 제기하며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방안 마련 △초등돌봄 사업 확대 및 예산 증액 △개별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원격 학습 플랫폼 개발 등을 제안하였다.

특히, 이 의원은 약사 출신으로 경기도민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경기도 사회약료서비스 활성화 지원 조례」와 「경기도 난임극복 지원 조례」, 「경기도 학생 보건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 등 다양한 조례를 제·개정하였다.

이 의원은 “경기도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최우선으로 두고 맡은 소임을 다하려고 노력하였을 뿐인데, 이렇게 값진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정책 대안을 제시하여 민생에 보탬이 되는 도의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수 의정대상’은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권익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물을 선정하여 수상하는 상으로,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