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08:11 (목)
경기도의회 안혜영 의원, 소상공인연합회 선정 2021년 목민상 수상
경기도의회 안혜영 의원, 소상공인연합회 선정 2021년 목민상 수상
  • 이재인 기자
  • 승인 2021.12.29 0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이 힘든 시기 이겨낼 수 있는 정책으로 보답할 것"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안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28일(화) 서울 여의도 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열린 소상공인연합회(KFME, 회장 오세희) 주관 ‘2021년 목민상 시상식’에 참석해 지역 소상공인의 권익옹호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한 공로로 ‘목민감사패’를 수상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를 위해 2014년 설립된 법정경제단체로서 소상공인을 대변하고 있으며, ‘목민상’은 지역소상공인의 현안 해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원을 선정해 수여한다.

안혜영 의원은 그동안 현장에서 도민과 소통하며 의견을 담아 조례 및 정책을 추진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지난 제353회 임시회에서는 지역상권 내 과밀업종 현황자료를 창업자 및 소상공인 등에게 제공하여 창업 업종 선택의 다양성과 과당경쟁을 방지하기 위해 「경기도 상권영향 분석 및 활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소상공인분들의 권익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왔다.

안 의원은 “정부와 경기도가 코로나19의 확산과 장기화로 어려워진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내놓았으나 그 어려움을 극복하기에는 여전히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제방역의 최전선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켜주신 소상공인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며 노고를 치하했다.

마지막으로 안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경제의 근간인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지원정책이 더욱 촘촘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소통하고, 발로 뛰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2022년에는 지원뿐 아니라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1,390만 경기도민이 함께 응원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 자리에는 이상백 소상공인연합회 경기지회 회장을 비롯한 31개 시군 연합회장단이 함께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