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수원시 민생안정추진 T/F 전문요원 모집
수원시 민생안정추진 T/F 전문요원 모집
  • 유수종 기자
  • 승인 2009.05.07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서민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민생안정지원 체계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수원시는 보건복지가족부가 추진하는 민생안정 긴급지원 대책의 하나로 저소득·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민생안정추진 T/F’ 전문요원을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T/F 전문요원은 보건복지콜센터(전화번호 129)와 연계해 서민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고용지원, 교육지원 등에 대한 상담·안내, 신청대행, 현장 확인·조사 등의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주민생활지원과, 사회복지과와 함께 포괄적인 사회복지 업무를 담당하며 장기빈곤에 빠지기 쉬운 대상을 미리 발굴,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사회복지·보건·고용 분야 총 10명이며 현재 주소지가 경기도인 사람으로서 지방 공무원법 제31조(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채용된 T/F 전문요원은 보건복지가족부가 실시하는 업무 소양교육을 받고 오는 6월부터 올해 말까지 기간제로 일하게 되며 월 180만원 상당의 급여를 받는다.(문의: 031-228-3153)

한편, 보건복지가족부는 총 10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국 928명의 민생안정추진 전문요원을 고용, 늘어나는 빈곤층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민생안정지원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다음은 수원시 민생안정 T/F 전문요원 세부자격요건.

▲ 사회복지 분야
- 사회복지사 2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하고 사회복지 사업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1년 이상 경력자
▲ 보건 분야
- 의료급여사례관리사 및 방문건강관리사 1년 이상 경력자
- 건강보험공단 근무 1년 이상 경력자
- 의료법에 의한 의료기관, 지역보건법에 의한 보건소(보건 의료원 포함)에서 간호사 면허증을 소지하고 1년 이상 경력자
▲ 고용 분야
-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직업상담사 2급 이상 소지자(고용지원센터, 취업훈련기관 근무 경력자 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