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세계 디스플레이산업 선도하겠다"
"세계 디스플레이산업 선도하겠다"
  • 이승호 기자
  • 승인 2003.08.24 00:00
  • 호수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살리기13/ 평판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생산업체 (주)이엘피

"기술력만큼은 자신 있죠. 세계 신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하는게 꿈 입니다. (주)이엘피는 비디오 신호 발생(Video Signal Generation)에 관한 원천기술을 가지고 디스플레이 관련 산업 장비를 개발.생산하고 있는 첨단기술회사입니다."

최근 컴퓨터나 휴대폰 등의 사용이 늘면서 고화질의 화면을 제공하는 평판디스플레이 소자(FPD : Flat Panel Display)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TFT-LCD나 OELD 평판디스플레이가 각광받고 있다.

평판디스플레이 수요 증가와 함께 급성장하고 있는 TFT-LCD나 OELD 평판디스플레이검사 장비를 개발.생산해 급성장하고 있는 업체가 있어 찾았다.

지난해 4억여원에 불과했던 매출을 올해 이미 25억여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앞으로 10억여원의 매출을 더 기대하고 있는 (주)이엘피(대표 이재혁)가 그 곳.

지난 99년 10월 대형 LCD 검사장비 개발로 평판디스플레이 관련 산업 장비 업계에 뛰어든 이 업체는 지난 1월 OELD(형광성 유기물에 전류가 통하면 유기물 스스로 빛을 내는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인 OELD용 에이징 시스템을 개발,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업체의 주요 사업은 최근 휴대폰 화면으로 많이 사용되는 TFT-LCD나 OELD평판디스플레이(화면) 등을 검사하는 장비를 개발.생산하는 것.

이 업체의 매출이 현재까지 지난해 매출 보다 6배이상 껑충 뛴데는 최근 컬러화면의 휴대폰수요가 늘면서 TFT-LCD나 OELD평판디스플레이의 수요도 급증했기 때문.

이 업체가 개발.생산하는 검사장비는 평판디스플레이의 비디오 신호 발생기를 제어, 즉 타이밍이나 해상도, 전원 시퀀스 등이 제대로 작동되는지를 점검해 불량품의 생산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 업체는 현재 핸드폰이나 컴퓨터, 디지털 카메라를 생산하는 국내 대기업들에 이 검사장비들을 납품하고 있다.

이업체는 아직까지 본격적인 해외 수출을 벌이지 않고 있지만 올해 말 대만에 LCD용 에이징 시스템 1대(1억여원)를 판매, 이를 시작으로 내년 대만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단계적으로 중국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업체의 최고 자랑은 기술력.

이 업체는 올해 반도체 프로브칩과 관련 제조방법 등 기술적인 부분에서의 특허만 2개를 냈다.

기술력에 대해 국내에서 정평이 난 이업체는 현재 국내 유수 대기업들로부터 각종 기술과제 용역을 받고 있다.

(주)이엘피 이재혁(37) 대표는 "최근 급성장의 요인은 휴대폰 등 소형 평판디스플레이 검사 장비 생산 쪽으로 눈을 돌렸기 때문"이라며 "내년에는 대만 등 해외 수출의 본격화로 올해 매출목표 35억여원에 이어 100억여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주)이엘피 237-2901

 

(인터뷰)  (주)이엘피 이재혁 대표

-평판디스플레이 관련산업 장비업계 전망은.

모니터와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휴대폰 등의 사용이 우리생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면서 소비자들은 고화질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가볍고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도 깨끗한 화질을 자랑하는 TFT-LCD나 OECL 평판디스플레이가 나오게 된 것이다.

컴퓨터나 휴대폰의 사용이 계속 늘고 양질의 화면이 요구될수록 TFT-LCD나 OECL 평판디스플레이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 뻔한데 이와 함께 이 기기의 검사장비도 같은 증가세를 보일 것이다.

정리하면 평판디스플레이 관련산업 장비 업계는 화상 기기의 수요가 무한 증가하는 것과 발맞춰 함께 성장할 것이다.

즉 시장규모가 무한대로 커져 나간다는 말이다.

-(주)ELP만의 차별화 전략이 있다면.

현재 우리업체 임직원은 모두 10명이 고작이다. 하지만 모두가 ELP의 주주다.

이 때문에 전 직원 모두가 종업원이 아닌 스스로가 업체 대표라는 주인의식을 갖고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업체만의 강점이자 다른업체와의 차별화 전략이다.

주인의식을 갖고 모두가 하나돼 밤낮 가리지 않고 열심히 뛴다.

-향후 계획이 있다면.

지금까지는 내수에만 신경을 써 왔다. 하지만 올해 말 대만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중국을 목표로 내년부터 대만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다.

지금까지 대만과 협의된 사항으로 본다면 내년도 매출액은 100억여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매출이 4억여원이었던 것에 비해 엄청난 발전이지만 '게임'은 지금부터다.

오는 2005년말정도에 매출액 200억여원을 달성, 코스닥 상장하고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는게 최종 목표다.

지난 3년동안은 몸 풀기에 지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