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점프' 실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점프' 실시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0.03.16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통청소년문화의집 내달부터 시행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가 영통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첫 시행된다.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영통청소년문화의집은 내달부터 자신의 능력과 적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점프’를 실시, 19일까지 참가 대상자를 모집한다.

‘점프’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각 영역별로 자신이 평소에 하고 싶었던 가치 있는 활동을 스스로 정하고 계획하며 매주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자신의 성취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이 제도는 전 세계 127개국에서 운영되는 자기 성장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스스로 목표와 계획을 세워 실천한 내용을 모은 기록물을 성취 단계별로 국제기관에서 공인받는 제도이다.
 
특히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입학사정관제가 확대되면서 개인 포트폴리오 관리의 일환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인증 시 포상으로 국제포상협회 인증서와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인증서와 배지가 수여된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능력 및 적성을 개발하는 동시에 성취목표 달성을 통한 끈기와 자신감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달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참가 대상자는 만14세 이상~만 25세로 10명 모집한다. 1차 서류심사에서 합격한 접수자에 한해 20일 2차 면접을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면 19일까지 문화의집 홈페이지(www.ilove7942.or.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문의 273-7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