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우리아이 보육상담 문 활짝
우리아이 보육상담 문 활짝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1.03.04 18: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보육정보센터

'경기도보육정보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영유아기 자녀 보육정보가 부모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 탑동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 5층에 위치한 센터는 자체 상담실을 통해 ▲보육정책과 행정▲시설운영▲육아관련 질의응답▲교사에 관한 상담등 다양한 상담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 상담실도 운영하고 있는데 대상은 경기도민(취학 전 아동. 보호자)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고, 1일 2~3인이내(http://cafe.daum.net/ggmomnanun)이며, 매주 월요일 오후 2~4시까지 이루어진다.

전문가 상담은 첫째,셋째주에 심리상담, 둘째,넷째주에 아동발달 상담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정보제공사업으로 ▲인력은행을 운영 ▲보육프로그램 제공 (연령별, 특성별로 운영)▲메일링 서비스제공 ▲우리 아이에게 맞는 식단(영아, 유아, 시간연장, 방과후)▲각종 동영상과 사진자료 제공▲센터소식지 제공(webzine)▲육아정보제공 등을 하고 있다.

특히 센터 주요사업으로 차별화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정보육교사제도'는 아이를 맡겨둘 마땅한 곳을 찾지 못한 직장맘들이 눈여겨 볼만한 정보다.

보육교사 자격증을 가지고 2년이상의 경력을 갖췄거나, 육아 경험이 있는 보육교사가 1대1로 각 가정을 방문하여 영아를 안전하게 보육하는 제도이다.

대상은 36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부모이며 5세까지 연장 보육이 가능하다. 신청은 경기도 보육 정보센터(http://educare.gg.go.kr)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후엔 전화상담이 이루어진다. 센터에서 면접후 확정된 교사가 40시간의 직무교육을 받은후, 부모와 계약이 성사되면 신청가정을 방문해 영아를 보육하게 된다.

또 보육정보센터 내에 있는 '맘 나눔터'도 엄마와 아기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3월에는 ▲엄마랑 아가랑 쑥쑥 튼튼 베이비마사지 교실(화요일 주1회) ▲엄마와 함께하는 음악과 동화활동(목요일 주1회) ▲엄마와 함께하는 신체놀이(금요일 주2회)등의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문의: 031-258-1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