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9.2.20 수 08:53
HOME 사회 포토뉴스
5월 둘째주 주간포토
PREV
NEXT
  • 5
  • 5
  • 5
  • 5
  • 5

5월 둘째주. 정조대왕 211주기 어가행렬이 화성 융건릉에서 펼쳐졌다. 어버이날을 맞아 나들이객이 몰린 융건릉에서 많은 관람객들이 이를 지켜봤다. 수원향교에서는 춘기 석전대제가 봉행돼 명현들의 사상을 기리는 제를 지내기도 했다. 수원시에서는 재개발, 재건축 지역의 분쟁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분쟁상담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스승의 날을 앞두고 인계초등학교 학부모들이 스승을 존경하자는 내용이 담긴 캠페인을 벌여 시민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제57회 경기도체육대회가 수원에서 성공리에 개최됐다. 이번 체육대회에서 수원시는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경기도체육대회 7연패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정조대왕 211주기 어가행렬’ 8일 오전 화성 융건릉에서 ‘2011 정조효행문화제(건릉산릉제례) 의식’이 펼쳐진 가운데 어가행렬이 융건릉 입구를 지나 건릉으로 향하고 있다. 이날 조선왕조 제 22대 정조대왕 211주기 및 효의선황후 김씨 190주기 제향도 봉행됐다.  

   

‘수원향교, 춘기석전대제 봉행’ 지난 11일 오전 수원향교에서 공자를 모신 사당에 지내는 춘기 석전대제가 봉행된 가운데 이찬열 국회의원(수원시 장안구) 등이 제를 지내며 명현들의 사상을 기리고 있다.  

   

‘수원시, 전국 최초 분쟁상담센터 운영’ 지난 9일 오전 수원시청에서 전국 최초 도시재생(재건축, 재개발)사업 분쟁상담센터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이 열린 가운데 (아랫줄 왼쪽부터) 서정근 수원경실련 공동대표와 염태영 수원시장, 위철환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장 등이 도시재생사업 분쟁상담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선생님을 존경해야 공부가 쑥쑥’ 스승의 날을 나흘 앞둔 지난 11일 오전 수원 인계초등학교 앞에서 명규환 수원시의회 부의장(인계초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인계초 학부모위원회원 등이 시민들에게 ‘선생님 존경’, ‘올바른 스승상 정립’ 등의 홍보물을 나눠주는 등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제57회 경기도체육대회, 수원시 7연패 달성’ 지난 14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제57회 경기도체육대회 폐회식이 열린 가운데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강장봉 수원시의회 의장 등이 이번 대회 종합우승을 거둔 선수들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수원시

 

Copyright ⓒ 수원일보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