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재단, 공동 협력사업 협정 체결
재단, 공동 협력사업 협정 체결
  • 오세진 기자
  • 승인 2004.04.2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21일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체결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송태호)은 21일 오전 11시30분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이건용)와 재단 6층 회의실에서 ‘문화예술교육 공동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재단은 국내 대표적인 전문예술인력 양성 교육기관인 한국예술종합학교와  교류 협정을 통해 문화예술교육 인력양성과 장르별 예술교육 과정 개발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경기문화재단은 21일 한국예술종합학교와 ‘문화예술교육 공동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식에서 양 기관은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사업의 공동기획 및 수행과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상호 협조 등 3개항을 골자로 한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로 했으며 이외 자료의 공유와 수집, 시설이용 등에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최근 예술교육이 주요 정책과제로 등장하면서 인력과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확산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문화예술교육 인력양성체계 및 교육과정 개발체계가 마련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올 하반기 성공회대 문화대학원과 문화예술 리터러시(literacy)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했으며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기타 대학으로의 확대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