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편안한 잠을 선물하자
편안한 잠을 선물하자
  • 수원신문
  • 승인 2004.04.2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중기청 이원영의 신상품 콕콕] 천연소재 이용 침구전문업체인 (주)팜프링... 천연라텍스 베개 60%할인 판매

가정의 달인 5월은 주부들의 걱정이 늘어나는 달이다.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에는 선물준비로 휴일인 석가탄신일은 사찰이나 야외나들이로 빡빡한 어려운 경제사정에 부담이 더욱 더 증가하는 어려운 달이 될 것 같다.

우리나라 주부들이 생각하는 선물비용은 어린이날은 약 5~10만원, 어버이날은 10~20만원, 스승의 날은 10~15만원정도로 선물비용만 약30~40만원정도를 생각하고 있다고 한다.
 

   
▲ 천연소재를 이용한 베개, 메트리스, 코이어방석, 패드 및 신발깔창등을 생산하는 침구전문업체인 (주)팜프링(대표 김대섭, www.palmpring.co.kr)에서는 천연라텍스 베개를 4월과 5월중 한정수량에 대하여 경기중소기업청 홈페이지 e-sale를 통하여 60% 활인된 가격으로 판매행사를 하고 있다.
어린이 날 선물은 대부분 장난감이나 학용품, 어버이날 선물은 건강관련 효도상품이나 시골집에서 유용하게 쓰일 가전제품을 대부분 생각하고 있으며, 스승의 날 선물로는 스카프, 넥타이, 지갑, 꽃등이 주류를 이룰 것 같다.

작년 청와대 양실장의 국화베개 선물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 그 당시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물건이 동이 날 정도로 화제가 되었고. 북한의 김정일국방위원장이 30여종의 한약재를 넣은 ‘신선베개’란 독특한 베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때 베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었다.

인간은 인생의 1/3을 잠으로 보낸다. 그러고 보면 아침인사가 "안녕히 주무셨어요?"였던 우리 조상들은 잠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었던 것이었고, 의사들이 환자 진료시 처음으로 하는 질문 중에 “잠을 잘 자느냐?”라는 질문이 있다. 잠을 잘 못 잔다는 것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는 신호이기 때문이다

휴식이라고 하면 대부분 수면을 생각하며 옛날부터 수면을 위하여 사람들은 베개를 사용해 왔는데 잠자는데 편하면 그만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베개의 중요성은 인식하지 못하였다. 옛말에 높은 베개가 수명을 단축시킨다는 “고침단명”(高枕短命)이라는 말도 있다. 의학적으로 6∼8㎝ 정도의 높이가 목 부위가 가장 자연스러운 자세를 취할 수 있는 높이라고 한다

충분한 수면을 위해서 편안한 공간, 시간, 온도, 습도등 여러 조건이 고려되어야 하지만, 머리를 지지하고 경추의 긴장된 근육을 적절히 이완시켜줄 수 있는 적당한 베게의 선택으로 뇌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체기능이 활성화를 통한 질병을 예방이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자체적으로 균이 서식하지 못하는 천연소재로 별도의 항균처리가 필요 없는 제품이며, 고무제품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딱딱하게 경년변화가 대부분 일어나는데 천연소재를 사용하여 직사광선과 습기만 조심하면 오랜 기간동안 사용할 수 있고 원상복원력과 쿳션감이 좋은 제품이다.
천연소재를 이용한 베개, 메트리스, 코이어방석, 패드 및 신발깔창등을 생산하는 침구전문업체인 (주)팜프링(대표 김대섭, www.palmpring.co.kr)에서는 천연라텍스 베개를 4월과 5월중 한정수량에 대하여 경기중소기업청 홈페이지 e-sale를 통하여 60% 활인된 가격으로 판매행사를 하고 있다.

라텍스는 열대지방에 서식하고 있는 고무나무에서 추출하는 유액을 말하는 것으로 원소재가 천연소재로 수면중 인체에 무해하고, 탄성인 지지력 좋아 압력을 자연스럽게 분산하여 혈액순환에 매우 좋은 소재로 알려져 있다.

천연라텍스베개는 화학소재와는 달리 천연소재 고무나무 유액을 사용하여 거품구조로 제작되었고, 가운데가 오목하여 머리모양에 맞추어 부드럽게 들어가고 사람의 목선에 따라 과학적으로 설계되어 머리무게를 분산시키고 목뼈를 받쳐 주어 편안하고, 기도를 바르게 하여 많은 양의 산소를 들이 마실 수 있어 숙면, 피로회복, 각종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며 목디스크 및 코골이 방지에도 좋은 제품이다.

자체적으로 균이 서식하지 못하는 천연소재로 별도의 항균처리가 필요 없는 제품이며, 고무제품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딱딱하게 경년변화가 대부분 일어나는데 천연소재를 사용하여 직사광선과 습기만 조심하면 오랜 기간동안 사용할 수 있고 원상복원력과 쿳션감이 좋은 제품이다.

천연소재 특성으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스한 기능이 있으며, 화학제품은 대부분 제조나 처리방법에 따라 냄새가 많이 나지만 천연소재에 두통에 좋은 쟈스민 허브향을 사용하여 냄새 걱정이 없으며, 가정에서 손쉽게 물세탁이 가능한 제품이다.

최근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근본적인 스트레스는 본인이 직접 해결해야 하겠지만 잠을 자고 난 이튿날 좀더 맑은 정신으로 건강하게 생활하고 싶다면 잘못된 잠버릇을 고쳐야 한다. 어린자녀들이나 부모님들은 물론 온 식구들이 건강을 생각하여 과학적으로 제작된 자연소재의 베개로 바꿔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구입문의 ☎ 527-0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