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 개최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 개최
  • 김경호 기자
  • 승인 2004.05.0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 포스터 등 4개 부문 공모... 253편 선정 산자부 장관 등 수여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김균섭)은 범국민적인 에너지절약의식을 제고하고 참여를 통한 에너지절약실천을 유도하기 위하여 '제26회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부문은 포스터, 캐릭터, 실천수기, 표어 등 4개 부문으로 부문별로 최우수상(산업자원부 장관상,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 우수 및 가작(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 등 모두 253편의 작품을 선정, 총 2,500여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또한 학교, 유관기관, 산업체 등 단체응모의 경우 응모편수, 입상편수, 기여도 등을 심사하여 최우수 1개 단체와 우수 3개 단체 등 4개 단체를 선정,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작품내용은 에너지의 효율적인 이용으로 기후변화협약에 대응하고 에너지절약 실천생활화에 공감을 줄 수 있도록 가정, 학교 또는 직장에서의 에너지절약 실천유도와 실천방법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구체적으로 유류절약, 전기절약, 경차타기, 승용차 함께타기, 고효율 가전제품 사용, 냉·난방 온도준수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0일부터 7월10일까지로 에너지관리공단 홍보교육처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표어의 경우에는 공단 홈페이지(www. kemco.or.kr) 및 E-mail(parkck@kemco.or.kr)을 통한 응모도 가능하다.

응모자격에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입상자는 10월 중순경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에너지관리공단 행사 관계자는 "지난 79년부터 시작해서 올해에 이르기까지 26년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은 작년의 경우에 3만5천여점의 우수한 작품이 응모하는 등 해가 갈수록 작품의 질적·양적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에는 응모기간이 60일로 연장되고 특히 요즘 젊은 세대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부문이 신설돼 일반인 뿐 아니라 고등학생 및 대학생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에너리관리공단 경기지사 기술지원부 031-260-4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