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EBS 방송 'MP3'
EBS 방송 'MP3'
  • 수원신문
  • 승인 2004.05.0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중기청 이원영의 신상품 콕콕] 정보통신기기 전문업체인 (주)메이콤... 첨단 학습용 MP3플레이어 엠버드(XR-21)출시 판매

5일 어린이날은 날씨가 화창해 나들이하기에 매우 좋은 날씨였다. 모처럼 아이들을 위해 근교의 놀이공원을 찾았으나 넘치는 차량으로 인한 교통정체와 놀이기구를 타기 위한 장시간의 지루한 대기시간으로 부모들은 매우 피곤한 하루가 됐다.

또한 공원내 매점이나 선물용품점에서의 바가지상혼에 마음마저 우울해 졌고, 일부의 이야기지만 몇십만원대의 어린이날 선물이 날개 돋친 듯 팔렸다는 보도에 자격지심도 느꼈을 것 같다.

   
▲ 엠버드 XR-21은 전원이 꺼져 있어도 EBS방송등 FM라디오 방송을 최대 3개까지 예약 녹음할 수 있는 기능, 노래나 원하는 부분의 원어민 발음을 듣고 자기 음으로 따라한 뒤 자신의 발음을 비교해 보는 스피치 싱크 기능은 특허출원중인 기능이며, 256MB 메모리형인 경우 약 95시간 정도의 장시간 녹음이 가능하며, 40시간 분량의 음악파일 저장이 가능하다.
예전에 우리 부모님은 어린이날 무었을 선물해 주셨을 까 생각해 봤으나 연필이나 공책등 학용품외에 그리 뚜렷한 선물을 받은 기억이 없고, 고궁이나 근교의 유원지에 김밥을 싸들고 나들이 갔던 기억이 있다.

그러나 어버이날 부모님께 무었을 해드렸나 생각해 보니 고작 카네이션 한송이가 대부분이었고 그나마 시골에 계시면 안부전화 한통밖에 없었다. 

예전 TV나 라디오가 흔치 않던 시절, 도회지로 간 자식들이 선물로 보내준 라디오 주위에 남은 가족들이 둘러 앉아 귀를 기울이고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와 뉴스, 연속극등을 즐겨듣던 시절이 있었고, 성공한 자식이 있는 집은 선물로 보내준 흑백TV를 자랑하고 보물처럼 여기던 시절이 있었다.

저녁시간에 일찍이 식사를 하고 주위의 친구들이 TV가 있는 집으로 몰려가 마루의 한쪽 구석에서 눈치를 보며 재미난 연속극을 시청하던 시절이 있었다.

그 때 소형라디오가 많이 보급되고 시골의 노인네들은 라디오만한 커다란 사각형 건전지를 고무줄로 칭칭 감아 가지고 마루에 앉아서 들거나 논일이나 밭일을 나가서도 크게 틀어놓고 일을 했었다.

그 때 학생들은 도회지로 간 형이나 누나에게 조그만 트랜지스터라디오를 선물 받는 것이 최고로 음악을 틀어놓고 공부를 하다 부모님으로 부터 꾸중을 듣고 심지어 공부할 때는 압수를 당하기도 했다.

예전에는 공부하면서 듣기 좋은 소형트렌지스터 라디오, 외국어 공부를 위한 카셋트테이프플레이어와 만년필등을 선물로 받기를 원했었다.

   
▲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어 등을 커다란 글씨체로 3줄로 표시함으로써 팝송을 들으며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는 가사 지원기능, 케이블 없이 컴퓨터에 직접 연결시키기도 하고 책상 위에 세워놓고도 사용할 수 있는 폴더형 USB 플러그 장치 등이 엠버드 XR-21에서 새롭게 구현된 첨단 학습용 기능들이다.
지금 어린이들은 철없는 부모들이 사다 주는 외제 장난감이나 인형, 고가의 작동완구들과 친숙해 지고, 입학을 하면서 주위의 친구들이 갖고 있는 유명메이커 운동화, 의류, 손목시계, 가방 등을 원하기 마련이다.

중?고등학교 시절에는 메이커 청바지, 핸드폰, 디지털카메라, mp3등이 있고, 대학에 들어가면 향수, 화장품, 구두, 양복, 명품가방 등 받기 원하는 선물이 다양하게 변하고 있다.

안양시에 소재한 무전기, 디지탈보이스레코더, MP3플레이어, DMB수신기등을 생산하는 정보통신기기 전문업체인 (주)메이콤(대표 배수원 www.mbird.co.kr)에서는 첨단 학습용 MP3플레이어 엠버드(XR-21)를 출시하여 판매중이다.

엠버드 XR-21은 전원이 꺼져 있어도 EBS방송등 FM라디오 방송을 최대 3개까지 예약 녹음할 수 있는 기능, 노래나 원하는 부분의 원어민 발음을 듣고 자기 음으로 따라한 뒤 자신의 발음을 비교해 보는 스피치 싱크 기능은 특허출원중인 기능이며, 256MB 메모리형인 경우 약 95시간 정도의 장시간 녹음이 가능하며, 40시간 분량의 음악파일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각종 반복 청취 기능과 국내 최초 15단계의 재생속도 조절기능(75% ~ 150%)을 갖추고, 한글메뉴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장시간 이어폰으로 청취시 발생되는 모든 불편함과 문제점을 개선한 전면 스피커 구동장치,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어 등을 커다란 글씨체로 3줄로 표시함으로써 팝송을 들으며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는 가사 지원기능, 케이블 없이 컴퓨터에 직접 연결시키기도 하고 책상 위에 세워놓고도 사용할 수 있는 폴더형 USB 플러그 장치 등이 엠버드 XR-21에서 새롭게 구현된 첨단 학습용 기능들이다.

이밖에도 첨단 MP3가 갖추어야 할 다이렉트 엔코딩, 넷싱크, FM 스테레오 녹음, 빠른 탐색기능 등을 빠짐없이 탑재하고 있어 어학 학습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전문업체의 제품으로 안정성이 뛰어나 버그에 대한 염려가 없으며, A/S 또한 직접 제품을 제조하는 만큼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되고 있어 고객 요구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전 직원이 고객만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주)메이콤은 5월중 세계 최초로 큐빅이 박힌 고급형 MP3 PLAYER를 출시할 예정이다. XR-21 LUX는 전면에 큐빅을 장착하고 외장을 모두 고급스런 느낌의 니켈도금으로 처리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누구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과 용도의 명품 MP3플레이어로 사용자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소년이나 학생들은 학업이나 수능시험 대비를 위해 EBS 방송등을 청취하고, 대학생들은 취업을 위해서, 직장인들은 미래을 위한 자기개발을 위해 외국어등을 꾸준히 공부를 하고 있다. 외국어 학습기능이 강화된 유용한 제품을 선택하여 꾸준한 학습으로 자기 발전을 이뤄야 할 것이다.

구입문의 ☎ 470-7726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