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포럼,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 강사 초청
수원포럼,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 강사 초청
  • 곽은주 기자
  • 승인 2012.04.15 13: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을 디자인하는 창조바이러스 H2C'…19일 수원시청 대강당

수원시는 오는 19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직자와 시민들에게 성공의 비전과 꿈을 제시하기 위해 이승한 홈플러스 그룹 회장을 강사로 초청해 수원포럼을 개최한다.

이승한 회장은 한양대학교에서 도시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SC제일은행 사외이사, 녹생성장위원회 녹색생활 지속발전 분과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홈플러스 그룹 회장으로 재직하면서 유앤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장으로 재선임 됐다. 주요저서로는 '창조 바이러스 H2C', '청춘을 디자인하다' 등이 있다.

이 회장은 이번 수원포럼에서 '성공을 디자인하는 창조바이러스 H2C(How to Create)'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 날 강연에서 이 회장은 업계 꼴찌 12위에서 출발한 홈플러스를 4년 만에 업계 2위로, 10년 만에 매출 10조 원대 선두기업으로 성장시킨 다양한 경험과 사례들로 비즈니스와 인생에서 승리하는 창조성의 비밀에 대해 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하찮아 보이는 업무라도 일에 매진해 길러지는 열정,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두려움에 움츠러들지 않는 비결, 거침없는 상상력으로부터 나온 무한한 창조의 에너지 등 인생의 성공을 디자인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