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열 받는 PC '약'
열 받는 PC '약'
  • 현은미 기자
  • 승인 2004.06.25 00:00
  • 호수 1
  • 1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중기청 이원영의 신상품 콕콕]컴퓨터 전문쿨링시스템 제조회사 쿨랜스코리아...고급형 PC2-601 경기중기청 인터넷쇼핑몰 'e-sale'서 판매

올해는 금주부터 7월 중순까지 전국이 장마 영향권에 들어가는 기간이 된다고 한다. 지난 주말에는 태풍 때문에 비가 많이 내려 일부 지역에서는 호우로 인한 피해을 입었고 사상자도 발생했다.

빗길교통사고, 낚시꾼들이나 유원지 행락객들의 고립, 산사태, 침수, 붕괴등 다양한 피해를 입었고 '매미'의 상처가 채 가시기도 전에 또 피해를 입는 등 매년 피해가 되풀이 되고 있어 우리 국민들의 재해대비책이나 안전불감증에 대한 인식이 낮은 것인지 정부의 재해대책이 잘못된 것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 필자 이원영 선생은 현재 경기지방중소기업청 경영지원지원과에서 유통, 판로, 수출과 관련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장마철이나 무더운 여름철에는 기온과 습도가 높아지는 시기로 날씨로 인한 무기력증이나 시소한 일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시기로 주위의 사소한 일에는 너무 신경을 쓰지 말고 편안하게 마음을 먹고 살아가야 할 것 같다.

우리 주위에는 다양한 가전기기들이 있다. 사무실에는 컴퓨터, 복사기, 팩시밀리, 커피자판기, 프린터기, 전화기등과 가정에서는 텔레비전, 음향기기, 디지털카메라, 냉장고, 김치냉장고, 전자레인지, 세탁기, 핸드폰, MP3등 매우 많은 가전기기들이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고 있다.

특히 사무실에서는 매우 많은 가전제품들이 좁은 공간에 많이 설치되어 있고 이 기기들로 부터 발생하는 열과 소음등은 근무환경이나 생활환경에 영향을 주고 있다.

사람이나 컴퓨터나 열을 받으면 문제가 생기고 예기치 못한 돌발사태가 일어날 수가 있다. 사람들은 사소한 일에 성질을 내고 다투다가 싸움으로 이어지고, 컴퓨터도 열이 많이 발생하면 CPU성능이 급격히 떨어져 속도가 늦어지거나 동작을 멈출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일부에서는 컴퓨터의 케이스를 뜯어 두고 사용하고 있으나 주위에서 발생되는 먼지 때문에 또 다른 고민이 생기기도 한다.

컴퓨터의 본체는 우선적으로 바람이 잘 통하는 장소에 설치하고 벽과의 거리를 적정하게 간격을 두어야 하고 냉각팬이 가려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 고급형 PC2-601는 공냉식 냉각의 단점인 CPU, Video Card, Hard Drive냉각의 한계를 극복함과 동시에 한단계 앞선 CPU Overclock 단계까지 냉각능력이 향상됐고, 공냉식 팬이 가지고 있는 소음 문제까지 해결, 누구나 쉽게 수냉식 냉각의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먼지를 막기 위해 커버를 씌우는 경우도 있으나 이는 온도상승으로 인한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프린터등 열이 많이 나는 기기는 사용할 때만 전원을 연결하는 것이 좋으며, 습기가 많은 장마철에는 컴퓨터의 내부나 외부의 단자들이 부식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여 접촉불량으로 인한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컴퓨터를 이용한 전산직근무자들이나 프로그래머, 게임메니아들은 컴퓨터에서 발생되는 열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노력을 하고 있다.

안양시에 위치한 수냉식컴퓨터, 워터쿨링, CPU, HDD, VGA쿨러등 컴퓨터 전문쿨링시스템 제조회사인  쿨랜스코리아(주)(대표 천기완 www.koolance.co.kr )에서는 고급형 PC2-601 를 경기중소기업청 인터넷쇼핑몰 'e-sale'에서 판매하고 있다.

현 컴퓨터시장은 빠르고 안정된 시스템을 추구하고 있으며 기존 공랭식 냉각방식의 한계성과 소음으로 인한 문제가 제기되고 보다 효율적인 냉각시스템이 필요하게 되어 이미 선진국의 몇몇 회사에서는 수냉식을 선보였으나 기존 컴퓨터와 호환성등 문제가 발생하고 크고 복잡하여 설치가 어렵고, 냉각수 유출로 인한 하드웨어 파손등 문제가 발생됐다.

이런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해결한 고급형 PC2-601는 공냉식 냉각의 단점인 CPU, Video Card, Hard Drive냉각의 한계를 극복함과 동시에 한단계 앞선 CPU Overclock 단계까지 냉각능력이 향상됐고, 공냉식 팬이 가지고 있는 소음 문제까지 해결, 누구나 쉽게 수냉식 냉각의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 안양시에 위치한 수냉식컴퓨터, 워터쿨링, CPU, HDD, VGA쿨러등 컴퓨터 전문쿨링시스템 제조회사인 쿨랜스코리아는 고급형 PC2-601 를 경기중소기업청 인터넷쇼핑몰 “e-sale”에서 판매하고 있다.
쿨랜스코리아(주)의 다양한 제품중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인 PC2-601은 제트블랙(601BW), 메탈릭블루(601BLW)의 2가지로 모든 버전은 Koolance만의 윈도우킷과 Decal을 장착하고 있으며, 전면 잠금 장치와 공구 없이 조립이 가능한 시스템 상단패널, 슬라이딩 드라이브 패널, 하드 드라이브 케이지가 특징이다.

PC2-601BW (CPU200G 포함)는 20.3cm x 54.61cm x 47.6cm의 크기로 중량은 13.6kg이며, 파워서플라이와 각종 쿨러(HDD Cooler, Chipset Cooler)등 전문가들이나 컴퓨터 메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악세서리등이 구비되어 별도로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습기가 많은 여름날에는 하루 한번 잠깐이라도 PC를 켜주어 내부의 팬이 돌아 환기를 시키고, 작동하는 열로 내부의 습기를 말릴 수 있다.

그러나 너무 오랜 시간 연속해서 사용하면 PC 내부의 온도가 올라가 기계에 무리가 따를 수도 있다.

서너 시간에 한 번씩은 전원을 꺼 주는 것도 좋으나 지속적인 작업등으로 여건이 안되면 효율적인 쿨링시스템이 설치된 제품을 사용함으로 덥고 숨이 막히는 날씨에 컴퓨터로 인한 스트레스를 날려 버려야 할 것이다.

구입문의 ☎031-448-6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