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팔달구]우만2동 '제3회 장미축제' 성료
[팔달구]우만2동 '제3회 장미축제' 성료
  • 김민지 리포터
  • 승인 2013.06.03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달구 우만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덕윤)는 지난달 31일 주민 2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장미축제'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장미축제는 우만주공2단지 아파트 내 도로변에서 개최해 주공1단지·2단지 주민들은 물론 인근 주택 주민들의 다양한 연령층 특히 가족 단위로 참여해 동민의 화합과 하나가 되는 계기를 만들었다.

아울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한지공예, 클레이 아트, 연필 인물화, 손뜨개, 꽃꽂이 등 작품 전시회를 통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이 중에서 클레이 아트, 연필 인물화, 꽃꽂이는 수강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해 즐길거리 역시 풍성하게 제공했다.

또한 커피교실에서는 드립커피를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풍선장미 만들기와 장미꽃 한송이 건네는 이벤트를 통해 모금된 체험비는 어려운 이웃돕기사업에 사용된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아주대 동아리, 고등학생 댄스동아리, 초청가수 등의 다양한 공연으로 흥을 돋웠고, 먹거리 장터에서도 맛있는 음식으로 입맛을 사로잡았다.

행사를 주최한 서덕윤 위원장은 "어느때보다 많은 주민들이 축제에 참여해 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수원시를 대표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