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도, (주)장업시스템 등 15개사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도, (주)장업시스템 등 15개사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 이근항 기자
  • 승인 2013.12.16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환경개선자금 지원, 금리 우대 등 각종 인센티브 제공

용인시에 소재한 ㈜ 장업시스템 등 15개사가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인증한 일자리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경기도는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 공모에 신청한 61개 기업 가운데 ㈜세경하이테크, ㈜영우, ㈜동국지엘피, ㈜진테크널러지, ㈜네오하나텍, ㈜디지파츠, ㈜필옵틱스, ㈜엔씨엘이디, ㈜활기찬 중부관광, 케이에스아이(주), 브이티컴퍼지트(주), ㈜아이티엔티, ㈜장업시스템, ㈜카운텍, ㈜동인광학 등 15개 기업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인증했다고 16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들 15개 기업은 지난 1년간 총 276명, 업체당 평균 18명을 신규 채용해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 특히 (주)세경하이테크로는 최근 1년 간 50명을, ㈜엔씨엘이디는 46명의 일자리를 창출해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일자리 창출 이외에도 (주)장업시스템은 직원의 자녀학자금, 개인보험, 체육활동과 통근버스, 기숙사 등 복지지원제도 운영, (주)카운텍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여성기업인 케이에스아이(주)는 본인 학자금과 교육훈련 지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인증을 받았다.

선정 기업은 ‘일자리 우수기업’ 현판과 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고용환경개선 자금 지원, 해외마케팅 및 수출경쟁력 강화지원 사업, 각종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부여, 금리우대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인증기간은 2년이며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2년 연장할 수 있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은 24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