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경기도- 中산둥성, 환경 분야 맞손
경기도- 中산둥성, 환경 분야 맞손
  • 최윤희 기자
  • 승인 2014.06.12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산둥성 진출예정인 도내 우수환경기업 수출 마케팅

경기도는 중국 산둥성과 환경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하는데 합의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 환경국과 산둥성 환경보호청은 11일 오전 10시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대기분야 등 환경협력사업 공동추진과 환경산업 육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환경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양 지역 대기관리를 위한 공동 노력, ▲환경기술 상호협력과 세미나, 연수활동 지원, ▲환경분야 기술전문가, 직원 등 인적 교류, ▲ 양 지역 환경보호산업 교류 지원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지난 2월부터 산둥성과 수차례 협의를 통해 道-省간 환경협력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산둥성 공무원 방한을 맞아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산둥성 공무원 방문단은 사봉 산둥성 환경보호청 부청장을 단장으로 6명으로 구성돼 있다.

산둥성은 대한민국에서 지리적으로 가장 가까우며, 중국에서 한국기업들이 가장 많이 진출한 한국의 최대 경제 교류지역이다.

경기도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환경시장에 도내 기업의 진출을 돕기 위해 산둥・허베이성 등 중국 7개 省정부와 환경산업 협력을 활발히 추진 중에 있다.

연제찬 경기도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환경분야 협력방안 등이 양 지역의 환경산업 발전과 동북아 지역 대기질 개선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