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제1회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 개최
제1회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 개최
  • 이경택 기자
  • 승인 2014.06.23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렛츠런파크서울)서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개최… 국내 최초

사단법인 한국승마인(KE)이 주최하고, 경기도,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마사회, 농협중앙회가 후원하는 승마종합축제 제1회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이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렛츠런파크서울(구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초 민간이 주도로 시행되는 이번 행사는 승마와 예술이 만난 종합 축제로 승마를 접하기 어려웠던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승마 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특히 말의 아름다움과 기량, 인간의 다양한 예술이 만난 국내 최대의 이매진 홀스 뮤지컬도 만나 볼 수 있다. 장애물, 마장마술 등의 승마와 성악가, 마이미스트, 일렉트릭 기타리스트, 드러머, 무용수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함께 해 환상적인 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말의 종류, 승마 종목, 승마 경기 관람요령 등을 배우고, 어린이 크로스컨트리(포니 장애물 체험)를 할 수 있는 승마 체험 이벤트, 유럽의 선진화된 말 산업을 볼 수 있는 말 산업관, 브라스밴드, 석고마임, 비보이, 레이저 쇼 등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또한 승마 선진국 프랑스의 말산업 전담 정부기관인 IFCE와 프랑스 승마협회(FFE)가 참여한 국제 심포지엄을 통해 선진화된 말 산업을 경험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 홈페이지(www.thekef.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