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10.19 금 07:56
HOME 교육문화
한국민속촌, 추석맞이 전통 민속놀이 '풍성'12~29일까지, 한복 착용 관람객 최대 50% 할인

한국민속촌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29일까지 우리 고유의 전통 세시행사와 이색 특별공연인 '한가위 좋을씨고' 공연을 꾸민다.

이번 공연은 개성만점 조선캐릭터와 함께 하는 '한가위 풍년행렬'과 '한가위 마을잔치'로 구성돼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전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가위 풍년행렬'은 경기도무형문화재 제 50호 '거북놀이'에 한국민속촌 특유의 해학을 더해 만들어낸 퓨전 거북놀이 퍼레이드로 마을의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며 집집마다 돌아다니는 민속놀이를 현대적으로 재창조했다.

퍼레이드 중간 중간 익살스러운 상황극과 함께 한국민속촌 인기캐릭터 주정뱅이, 주모, 갑대감이 나타나 관람객의 즉흥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퍼포먼스를 벌인다.

'한가위 마을잔치'는 지난 봄 관람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웰컴투조선 코믹마당극 '사또의 생일잔치'의 한가위 버전이다.

최고의 꿀알바로 손꼽히는 꽃거지부터 장사꾼, 광년이, 기생 등 화제의 스타알바 조선캐릭터가 대거 출동해 관람객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민속놀이 '한가위 좋을씨고' 행사 포스터.

이 외에도 옛 모습 그대로의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는 '성주고사','송편 빚어보기 체험','콩서리 구워먹기'와 '전통 농기구 체험'도 진행된다.

또한 연휴기간 내내 민족의 얼과 흥을 느낄 수 있는 한국민속촌 대표공연 농악놀이·줄타기마상무예·전통혼례가 진행되며, 한복 착용 방문 시에는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자유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한국민속촌 관계자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 연휴를 맞아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세시행사와 특별공연을 마련했다"며 "온 가족이 모여 현대적 감성으로 새롭게 탄생한 우리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http://www.koreanfol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수원일보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