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한·중 리더스아카데미-서울대 호암교수회관 MOU 체결
한·중 리더스아카데미-서울대 호암교수회관 MOU 체결
  • 최윤희 기자
  • 승인 2015.11.25 0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리더스아카데미가 서울대 호암교수회관과 25일 MOU를 체결했다. 홍원식 한중리더스아카데미 이사장(중앙)과 김창남 한중리더스아카데미 대외협력처장(좌, 전 서울대 산학협력단 연구관리본부장), 신상우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총괄지배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중 리더스아카데미(이사장 홍원식)는 25일 한·중 양국의 기업 경영자 및 사회 지도층 인사들 간의 교류협력을 위해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과 MOU를 체결했다.

한․중 리더스아카데미는 한·중 간의 국익과 우호증진은 물론 동아시아의 공존번영 및 평화 유지에 공헌하기 위한 목적으로 창립된 단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공동연구 및 상호발전을 위해 서로 지원하고 협력할 계획이다.

아카데미측은 이번 MOU 체결로 양국의 한·중관계 전문가들을 비롯해 중국 진출과 교류를 희망하는 기업인들은 물론 각계의 지도층을 대상으로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되는 강좌에 정례적으로 초빙될 계획이다.

홍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한·중간의 우호 협력발전과 안정적이고 발전적인 남북관계 구축을 위해 초석을 다지는 중장기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직 주중대사들은 물론 송기출 국제문화교류원장 등 중국 문제에 정통한 현장 전문가들을 초빙해 한·중관계 발전을 위한 노력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홍 이사장은 이날 협약식에 앞서 이수성 전 국무총리(전 서울대 총장)를 예방해 이 전 국무총리를 한·중 리더스아카데미 명예이사장으로 추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