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1.20 월 07:29
HOME 경제
경기도 '청년 해외 역직구 창업지원사업' 참여자 25명 모집이베이코리아와 협력해 교육, 멘토링, 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역(逆)직구'를 뜻하는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이 지난해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직구)를 처음으로 앞질렀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역직구)은 2조2825억원으로 1년 전보다 82.0% 늘었다.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9079억원으로 같은 기간 12.1% 증가했다. 해외 직접 판매액이 해외 직접 구매액보다 연간 기준으로 더 많은 것은 2014년 관련 통계를 작성한 이후 처음이다.

역직구 시장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은 ‘청년 해외 역직구 창업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참가자 25명을 오는 31일(금) 18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전자상거래 창업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지닌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1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는 ▲글로벌 셀러 전문교육과 세무 등의 창업교육, ▲전문가 전담 멘토링, ▲공동 작업공간, ▲판매 아이템의 배송료 및 수수료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먼저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글로벌 셀러 전문교육’은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2회 전자상거래 및 특화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창업에 필요한 세무 및 법률 교육을 받고, 특히 판매 페이지를 생성해 해외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고 원활한 거래 성사를 위한 전담 멘토링도 받는다.

또 샘플 및 배송포장 등을 할 수 있는 공동 작업공간을 경기경제과학원 내에 지원받으며, 판매상품 발굴 및 확보를 위해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담회 및 해외 유명전시회 참관 기회도 주어진다.

이 외에도 배송료 및 소모물품을 지원 받으며, 외국어 번역 텍스트 지원과 24시간 판매자 긴급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작성해 이메일(gs2099@gbsa.or.kr)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경제과학원 창업팀(031-259-6094)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이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