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쌍꺼풀수술부터 코성형까지…5월 황금연휴 맞아 성형외과 찾는 수요 증가
쌍꺼풀수술부터 코성형까지…5월 황금연휴 맞아 성형외과 찾는 수요 증가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7.04.17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SBS '미운우리새끼')

4월에 접어들면서 완연한 봄 기운이 느껴지는 요즘, 5월 황금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리고 이와 동시에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성형외과’다.

직장인들의 경우 계획만 잘 세운다면 5일에서 최대 9일까지 긴 연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그 동안 성형 수술을 계획하고 있던 분들이라면 더 없이 좋은 시기가 아닐까 싶다. 이번 연휴 기간은 보톡스, 필러 같은 간단한 시술은 물론, 자연유착쌍꺼풀, 트임 등 회복이 빠른 수술과 더불어 지방이식, 코성형까지 가능한 일정이다.

아이웰성형외과의원(서울대학교 동문병원) 박범진 원장은 연휴 일정 동안 가능한 성형 수술에 대해 설명했다.

2~4일: 자연유착쌍꺼풀, 하트라인지방이식
자연유착 쌍꺼풀의 경우 수술 후 2일 정도 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자연유착쌍꺼풀이란 눈 뜨는 근육과 눈꺼풀 피부와의 자연스러운 결합을 유도함으로써 자연스럽고 오래 지속되는 쌍꺼풀을 만들어 준다. 쌍꺼풀 단독으로 진행 할 경우 3일 내에 실밥 제거를 하여 일상 생활에 제약이 거의 없다.

하트라인지방이식은 1시간 이내 수술이 진행되며, 자가 지방을 이용해 얼굴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밋밋한 얼굴에 볼륨을 주어 어려 보이고 입체감 있는 얼굴 라인으로 만들어 준다. 절개 없이 진행되는 수술 이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는다.

5~7일: 코성형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하여 전체적인 입체감을 좌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코성형만으로도 충분히 세련된 이미지로 변신이 가능하다. 코성형은 수면 마취로 1시간 30분 내 수술이 진행되며, 수술 후 바로 퇴원이 가능하다. 수술 후 7일 째 실밥 제거를 진행하고. 부기는 5~7일 정도면 가라 앉아 다가오는 황금연휴는 콤플렉스 해결을 위한 최적기로 보인다.

7~9일: 퀵광대축소술, 30분무통가슴성형
퀵광대축소술은 기존의 광대 수술에 비해 수술 시간이 짧다. 또, 입안 절개 없이 두피 내 2cm 내 최소 절개를 통해 광대를 줄인 뒤, 맞춤형 티타늄 플레이트를 이용해 견고하게 고정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광대를 줄일 수 있다. 안면윤곽수술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여름 휴가를 앞두고 빈약한 가슴의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가슴성형을 선택하는 여성들도 많다. 30분 무통가슴성형의 경우 무통수면마취를 통해 30분 내 짧은 시간 안에 수술이 가능하며, 밑선 절개로 보형물을 삽입해 겨드랑이 절개에 비해 박리 범위가 좁다. 신경 손상, 출혈 등이 적고, 회복 기간을 최소한으로 줄여 7~9일 정도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거의 없다.

아이웰성형외과의원 박범진 원장은 “단, 연휴 기간 동안 맞춰 급하게 수술을 하려고 섣불리 병원 선택을 하지 않길 권한다. 성형수술은 외모 변화가 바로 나타나는 만큼, 성급하게 결정하기 보다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현재 상태와 가장 어울리는 성형에 대한 조언을 듣고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