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의정부고용노동지청 '서정대 창조일자리센터' 개소
의정부고용노동지청 '서정대 창조일자리센터' 개소
  • / 의정부=김영근 기자
  • 승인 2017.04.20 0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NS)

의정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김영돈)은 청년층 취창업 지원 사업을 위해서 서정대학교(경기도 양주시 소재) 내에 창조일자리센터를 설치하고 지난 18일 개소식을 거행했다.

대학 창조일자리센터는 청년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대학 캠퍼스 안에 설치하였는데, 그동안 분절되어 운영되었던 취업지원관, 대학청년 고용센터, 여성가족부의 여성커리어개발센터, 중기청,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 회의 창업지원기능 및 대학 자체 취업지원부서 등을 공간적으로 하나로 통합하고, 기능적으로도 연계 강화해서 청년층에 대한 종합경력개발 지원이 가능하도록 구축한 원스톱 고용서비스센터이다.

대학 창조일자리센터에서는 대학과 정부의 취업 창업 지원에 관한 모든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대학 저학년부터 적성 전공 등을 고려한 조기 진로 지도 강화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직무능력을 갖출 수 있게 지원하며, 재학생, 졸업생, 타 대학생, 지역 청년 등 청년층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진로 지도를 종합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김영돈 의정부고용노동지청장은 “그동안 이 지역의 열악한 경제 여건과 심각한 청년 취업난으로 어려움이 컸는데, 금번 서정대 창조일자리센터 개소로 청년이 미래 직업의 꿈을 꾸고 취업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