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쉼 테크] 서울 근교 가족 동반 국내 여름 휴가지로 가평 여행 추천 이유는?
[쉼 테크] 서울 근교 가족 동반 국내 여름 휴가지로 가평 여행 추천 이유는?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07.03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양강댐 수위 (사진: kbs)

대학생들의 방학을 시작으로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생들의 여름방학 시기가 다가오면서 가족 여름휴가 계획을 본격적으로 세우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지금 해외 휴양지나 여행지를 찾아 보는 건 여행 비용 면에서나 시기적으로 비효율적일 수 있다. 서울이나 인근에 거주 중인 가족이라면 국내 여름휴가지로 어디를 추천할 만 할까?

우선 여름휴가 기간이라도 자녀들의 바쁜 스케줄을 고려한다면 국내라도 원거리 여행지는 여름휴가지로 고려하긴 힘들다. 휴가에 대한 기대보다 오히려 부담감이 클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여러 통계 조사에서 수도권에 인접한 지역이 국내 휴양지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가령 e커머스 업체 티몬에서 최근 1년(2016년 6월~2017년 5월) 동안의 국내 숙박 상품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숙박하는 장소 형태 중 펜션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경기도 가평이 펜션 인기 지역 1위로 나타났다. 이는 가평이 수도권에 인접한 데다 용추 계곡-명지 계곡 등 자연에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를 비롯해 빠지-워터파크 시설과 수상스키-웨이크보드 등을 즐기기 좋은 수상레저 펜션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이런 가평 펜션 중 ‘클럽피쉬’는 가족여행에 특화된 다양한 요소로 국내 여름휴가지로 추천되고 있는 대표적인 곳이다. 수상레저에 있어서도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모터보트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이내믹한 기구부터 부모 세대가 편하게 청평호반을 감상하기 좋은 럭셔리 파티선을 비롯해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기 좋은 12종의 물놀이 종목까지 준비되어 있다.

최근엔 수상 레저와 숙박을 결합한 합리적인 금액대의 패키지 여행 상품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티몬가로 나온 ‘어메이징 수상 레저 패키지’이다. 가평 클럽피쉬 펜션에서의 숙박에 물놀이 기구 1종, 럭셔리 보팅 투어(캔커피 1병 무료), 워터파크 1일권까지 수상레저 3종이 포함된 상품이다. 준성수기인 7월7일(금)까지 2인이 와우룸에 평일(일~목) 숙박으로 예약 시 10만원대에, 4인 기준으로는 16만원대로 정가 대비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가평 펜션 ‘클럽피쉬’의 관계자는 “국내 여름휴가철을 맞아 가족 모두가 부담없는 가격에 시원하게 휴양지에서 쉬다가는 느낌이 들 것을 기대하며 기획한 상품이다. 펜션 바로 앞에 빠지를 보유하고 있어 수상 레저 대기 시간이 10여분을 넘지 않는다. 펜션 내에 구비된 레스토랑, 마트, 노래방 등은 가족 여름휴가의 편의도를 한층 높여줄 것이다. 주변에 남이섬, 제이드가든, 쁘띠프랑스 등 가족동반으로 가볼만한 곳이 많아 국내 여름휴가지로 추천하기에 손색이 없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