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맛집] 분당 회식 모임 위한 장소로 가볼만한 보양식 전문점은?
[맛집] 분당 회식 모임 위한 장소로 가볼만한 보양식 전문점은?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07.11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영찬 이예림 열애 (사진: 이예림 인스타그램)

여름 보양식 하면 삼계탕을 우선 떠올리곤 했지만 최근엔 오리고기, 전복 등 다양한 보양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대형 마트에서도 삼계탕 매출은 줄어들고 기타 다른 보양식 메뉴 매출이 늘고 있다. 복날이 이어지는 여름 시즌을 맞아 성남, 분당에서 회식 등의 모임 장소로 가볼만한 보양식 전문점을 알아본다.

보양식 메뉴 중 오리고기는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체내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리놀레산과 같은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동맥경화 혹은 고혈압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 고연령대 소비자도 많이 찾는다.

이렇게 성별과 연령대를 불문하고 저변층이 넓어 오리고기 전문점은 다양한 연령이 함께 즐기는 회식이나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성남, 분당 근처에선 ‘앞뜰’을 추천할 만 하다. 모란과 야탑동 사이에 있는 오리고기 맛집 ‘앞뜰’은 우선 마당의 텃밭에서 직접 상추도 재배하고 야외 테라스에서 멋진 야경도 볼 수 있어 도심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분위기를 즐기기 좋다. 몸에 좋고 고기가 잘 타지 않는 게르마늄 도자기판에서 부추, 파 등을 넣고 굽는 오리고기의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생오리로스, 양념 주물럭, 훈제오리 바베큐 등이 대표 메뉴다. 가격 대비 양이 많고 맛에 대한 평판이 좋아 모란과 야탑동 사이 맛집으로 알려졌다. 고기 식후의 치즈 볶음밥 누룽지 말이도 별미다. 한편, 보양을 위한 한방오리 백숙은 평일엔 2시간 전까지, 주말엔 금요일까지 예약 주문을 해야 식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