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BIZ 프라자] 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 '렌탈서비스'로 토털 라이프 케어 새 지평
[BIZ 프라자] 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 '렌탈서비스'로 토털 라이프 케어 새 지평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07.17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s)

최근 상조서비스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서비스 분야도 더 이상 장례에만 머물러 있지 않고, 인생 전반에 걸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프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보험에 금융, 리조트 멤버십까지 상조에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를 탑재해 큰 화제를 모았던 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회장 박헌준)가 업계 최초로 렌탈 서비스를 선보여 또 한번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삶을 보다 풍요롭고 즐겁게 만드는 ‘가치 소비’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렌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면서, 고가의 상품이더라도 개인의 만족을 높이는 데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 스마트한 소비를 추구하는 것이다.

프리드라이프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리빙 렌탈 서비스를 출범했다. 안마의자와 매트리스 등 다양한 리빙제품의 렌탈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힐링이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휴식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쉴렉스(shilax)’ 안마의자는 프리드라이프 렌탈 서비스의 최고 인기 상품이다. 브랜드 런칭 1년만에 전국에 20개 지점을 개설했을 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기술력을 입증 받은 안마의자 브랜드다.

프리드라이프 렌탈서비스 담당자는 “최근 안마의자와 기능성 매트리스 등 건강과 관련된 상품에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며 “프리드라이프만의 라이프 서비스 노하우와 합리적인 렌탈서비스를 통해 진정한 토털 라이프 케어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리드라이프는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2017년 상반기 상조업 주요정보공개’에서 자산총액 및 선수금 1위를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