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제1회 의정부시 건강도시 운영위원회' 개최
'제1회 의정부시 건강도시 운영위원회' 개최
  • / 경기북부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7.07.24 0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유정 ( 사진: 엠지비엔터테인먼트)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7월21일, 의정부시청 상황실에서 ‘살기 좋은 건강도시 의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제1회 의정부시 건강도시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두 달 간,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건강도시 조성 시민 제안 아이디어 및 엠블럼 공모전’에 접수된 건에 대한 시상 등급을 심사하기 위해 개최됐다.

건강도시 운영위원회는 시의원, 교수, 국민건강보험공단,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관련 유관기관과 시민 대표로 구성되었으며, 각 위원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누구나 살기 좋은 도시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위원회 구성에 따른 위촉장 수여와 건강도시 사업 추진 경과 보고 등으로 진행됐으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시민 제안은 총 11건으로 아이디어 부문 9건, 엠블럼 부문 2건이 선정되었다.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는 ‘생활 체육 시설 지도 제작 및 활용’으로 시민이 지역에 있는 체육 시설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지도를 제작하자는 내용이며 위원들의 가장 높은 지지를 받았다.

의정부시는 2016년 1월 국제학술지(SSCI) ‘국제노년과 인간개발’ 논문에서 100세까지 살 확률이 가장 높은 도시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꾸준히 건강도시 조성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2017년은 ‘남녀노소 누구나 살기 좋은 건강도시 의정부’ 실현에 힘쓰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우리 의정부시에는 멋진 도봉산, 수락산과 깨끗한 중랑천, 백석천을 중심으로 잘 갖춰진 의료시설, 체육시설 등 도시 기반이 잘 갖추어져 있다”며 “건강에 관심 있는 시민들과 운영위원님들과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 개발을 추진하여 희망도시, 살기 좋은 건강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