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복부비만, '수용성 가르시니아'로 해결할 수 있다?
복부비만, '수용성 가르시니아'로 해결할 수 있다?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07.26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S)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라고 말한다. 항상 다이어트에 도전하지만 성공하기도 어렵고, 유지하기는 더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많은 여성의 고민인 복부비만은 만병의 근원으로 여자 허리 둘레 85cm 이상일 때 복부비만이라고 한다. 

복부비만은 고혈압, 당뇨뿐만 아니라 심장병,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이 높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부 비만인 여성이 일반 여성에 비해 유방암, 자궁내막암, 대장암 등 발생할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복부비만을 관리하지 않으면 이러한 질병에서 결코 안전할 수 없다. 효과적인 복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어떤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할까?

흔하게 시도하는 1일 1식 다이어트,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등의 다이어트 방법은 오히려 독이 되어 우리 건강을 앗아갈 수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은 거식증 등 식이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우울증까지 동반 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 대신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며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기 어렵다면 다이어트 보조제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추천한다. 

최근 한국인들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보조제를 활용한 다이어트 방법이 유행하고 있다. 가르시니아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해주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데 주식이 쌀인 한국인들의 경우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데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남은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변환되어 복부, 허벅지, 엉덩이 등에 축적되며 지속적으로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할 경우 복부비만의 원인이 된다. 

이러한 이유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중 탄수화물 섭취를 극단적으로 제한하는 경우가 많은데 탄수화물은 인체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결핍 시 저 혈당이 올 수 있으며 피로감, 근 손실, 정신기능의 지체 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한다.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가 걱정된다면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가르시니아라고 해도 다 같은 효능을 내는 것은 아니다. 가르시니아는 수용성 가르시니아와 불용성 가르시니아로 나뉘는데 가르시니아 열매에서 추출한 수용성 식이섬유 성분이 물과 결합하여 SOL(졸) 형태가 되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해주며 체내 콜레스테롤, 독성물질을 흡착하는 효능을 지닌다. 하지만 대부분의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보조제의 경우 원가 절감을 이유로 불용성 가르시니아를 채택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먹어도좋아’는 식약처에 인증 받은 100% 수용성 가르시니아가 1,200mg 함유되어 있다. ‘먹어도좋아’ 하재호 마케팅 본부장은 “반복되는 다이어트 실패와 후유증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수용성 가르시니아 ‘먹어도좋아’와 함께 적절한 운동을 병행해준다면 올 여름 다이어트는 성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먹어도좋아’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수용성 가르시니아 성분보호를 위해 국내 최초로 형상 파우치(개별 포장)를 도입했다. 건강기능식품은 공기와 접촉하는 순간부터 산화가 발생하는데 용기로 되어있는 건강기능식품들은 뚜껑을 열고 닫는 과정에서 공기와 접촉되어 산화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으며 산화가 일어나면 효과는 감소하게 된다. 

‘먹어도좋아’는 형상 파우치(개별포장)를 통해 성분 보호뿐만 아니라 휴대까지 간편하다는 장점으로 런칭 초기부터 2030 여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크리미널 마인드 제작 발표회에서 완벽한 몸매로 화제가 된 배우 이선빈 다이어트 비결로 알려진 ‘먹어도좋아’는 공식몰에서 먹어도좋아 따블세트 외에도 복합세트, 모델인듯 세트 등 인기 세트 제품 최대 17~22%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먹어도좋아’ 공식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