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Medi 스토리] "겨드랑이와 무릎 색소침착, 레이저 멜라법으로 치료 가능"
[Medi 스토리] "겨드랑이와 무릎 색소침착, 레이저 멜라법으로 치료 가능"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7.08.11 1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수원 굿모닝하우스에서 조정아 경기도 국제협력관과 중국 산둥성 리룽 산둥성 외사판공실 순시원 및 면담 참석자 들과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여름 휴가차 바다나 워터파크를 찾는 여성들이 갖는 고민 중 하나는 바로 겨드랑이나 팔꿈치, 무릎, 사타구니, 엉덩이에 있는 색소침착이다. 

피부 색소침착은 마찰이나 레이저제모, 수술흉터, 화상흉터, 아토피피부염, 여드름흉터 등에 의해 생기는데 청결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노출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

겨드랑이색소침착은 주로 마찰이나 면도기, 왁싱, 레이저 제모 등에 의해 생길 수 있으므로 평소 자극이나 마찰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무릎색소침착도 마찰 등 일상생활 습관 속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다.  

경미한 색소침착은 미백연고로 약간의 도움을 받을 수는 있지만, 중등도 이상의 침착은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색소침착은 과거에는 완치가 어렵다는 견해가 우세했으나 최근에는 여러 가지 노하우와 축적된 임상 경험, 좋은 장비들로 인해 점점 치료가 가능한 영역이 되고 있다.

요즈음 색소침착 치료 중 하나인 레이저를 이용한 ‘멜라법’이 나왔다. 이는 멜라닌 색소 치료에 효과적인 루메니스 원 레이저와 깊은 층 멜라닌을 없애기 위해 엔디야그 레이져로 시술을 하며, 트란사민을 이용해서 멜라닌 합성을 억제해 재발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보통 5-8회정도 하면 좋은 효과를 본다.  

시술시 연고마취가 필요 없을 만큼 통증이 거의 없다. 시술 후 붉어짐이 없어 일상생활 바로 가능하며, 당일 세안, 샤워 바로 가능하다. 

이 멜라법은 겨드랑이, 사타구니, 무릎, 팔꿈치, 엉덩이, 입술, 유륜 색소침착 뿐만 아니라 아토피, 화상, 흉터에 의한 색소침착에도 효과적이다. 색소침착은 그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므로 각각에 맞는 레이저와 약물도포 등이 필요하다.

그래서 레이저의 종류나 효능 만큼 다양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므로, 전문성을 갖춘 의료기관에서 정확한 상담과 진단 후 치료를 받아야 한다.

<도움말=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