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1.17 금 11:27
HOME 라이프
양평 맛집 탐방, 가을바람 속 통나무 테라스의 '문리버'


양평은 용문산과 북한강, 양평계곡의 수려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지로 가족들과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요즘 젊은이들의 데이트코스로 알려진 문호리 리버마켓은 소소한 핸드메이드 제품과 양평 먹거리 푸드트럭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양한 양평 가볼만한 곳만큼이나 이름난 경기도 양평 맛집들도 많다. 특히 양평 전수리에는 백숙 전문점들이 몰려있다. 백숙하면 닭백숙과 오리백숙이 있는데, 몸보신을 생각한다면 흔한 닭백숙보다는 오리백숙이 더 많은 선택을 받는 편이다. 

오리는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예로부터 피부미용과 기력회복에 좋은 보양재로 알려졌다. 오리에 한방재가 들어간 백숙이라면 웰빙이 중요시되는 요즈음, 안성맞춤 건강식이 되고 있다. 한방오리백숙으로 알려진 서울 근교 맛집 문리버를 소개한다.

문리버는 가평 동기간, 남양주 강변연가, 의왕 청계누룽지백숙과 함께 전국 4대 백숙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100년 된 통나무집을 개조해 운치가 있고, 자연과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야외테라스석은 서울근교 나들이를 떠난 느낌을 물씬 들게 한다.

전수리에 오리백숙을 뿌리내게 한 것으로 알려진 문리버는 고급 주원산 생오리만을 사용하고, 13가지 한약재를 첨가해 요리한다. 때문에 오리의 잡내가 없고 국물맛이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사장이 밑반찬을 직접 만들 정도로 세심한데, 오리보다 밑반찬이 더 맛있다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그 맛도 훌륭하다. 문리버는 블룸비스타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어, 불룸비스타 투숙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