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임플란트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임플란트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7.09.28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S)

기대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치아 관리는 필수다. 인간의 수명이 길어지면서, 100세 시대는 더 이상 남일이 아니게 됐다.

특히 인간의 3대 욕구 중 식욕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가장 중요한 욕구 중에 하나다. 하지만 치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음식에 대한 즐거움을 누리기 어렵다.

이번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효도선물을 생각한다면 임플란트 시술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만약 부모님께서 여의치 않게 치아를 상실하였을 때는 자연치아와 유사한 기능을 가진 인공치아 이식술 ‘임플란트’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임플란트는 실제 치아의 기능을 대신해, 저작능력의 감소로 발생하는 소화장애를 해결하고 소실된 치아를 대체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틀니와 같이 뺏다 꼈다 하는 불편함이 없다.

시술 받는 환자의 치아 상태에 따라 즉시식립임플란트, 임플란트틀니, 미니임플란트,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임플란트재수술 등 접근방법도 다양하다. 때문에 자신의 치아 상태에 맞는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만약 임플란트 시술을 결정했다면, 치과 선택시 정품 임플란트 사용 유무와 시술 후 사후관리 여부 등을 꼼꼼히 고려해봐야 한다.

복잡하고 까다로운 임플란트 시술을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시술받기 위해서는 치과 의료진들의 풍부한 시술 경험 및 치과의 위생 수준 역시 빼놓지 않고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에 대해 새이플란트 목동점 의료진은 "임플란트의 경우, 손실된 치아를 회복하는데 있어서 분명 좋은 치료법이지만, 기능적인 면에서 자연치아 보다 좋을 수는 없으므로 평소 정기적인 치아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며 "임플란트 치료를 결심했다면 3차원 CT 장비를 도입해 정밀 진단 후 체계적인 진료를 실시하는 치과를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새이플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