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2.18 월 07:40
HOME 사회
제3회 수원팔색길 종주대회 개최오는 21일 광교공원서 5km코스…체험부스 운영

수원YWCA(회장 김성아)는 오는 21일(토) 광교공원에서 지게길 일부를 걷는 ‘길 위의 옛이야기와 함께하는 제 3회 수원 팔색길 종주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광교공원-광교쉼터-용수농원-한철약수터-항아리화장실 구간을 잇는 지게길 5km를 약 1시간 30분가량 걷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스토리텔러가 조별로 배치되어 있어, 지명과 지게길에 관한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거나 자원봉사를 원하는 시민은 수원YWCA 홈페이지(www.swywca.or.kr)에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난타와 벨리공연을 시작으로 인사말, 수원시장 축사, 준비운동, 종주대회 등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지게체험, 재활용 가죽 팔찌, 손세정제, 책갈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종주대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수원YWCA(☎252-5111~2)로 하면 된다.

수원 팔색길은 모수길과 지게길, 매실길, 여우길, 도란길, 수원둘레길, 효행길, 화성성곽길 8개의 길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5년부터 수원YWCA가 수원시와 함께 종주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이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