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신선한 제철 해산물로 건강한 밥상, 강화도 맛집 '보광호'
신선한 제철 해산물로 건강한 밥상, 강화도 맛집 '보광호'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10.20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원 경희보궁한의원 조해진 원장>

서울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강화도가 주목받고 있다. 산과 바다로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다채로운 강화도 여행코스는 답답한 도심을 벗어나 휴식을 즐기고 싶어 하는 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요즘과 같은 쌀쌀한 날씨에는 몸과 마음을 녹여줄 맛집을 찾아 여행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강화도 길상면 선두리 인근에는 단호박과 꽃게의 이색적인 조합으로 뜨끈한 국물 요리를 선보이는 강화도 맛집 ‘보광호 횟집’이 있다.

해당 업체의 단호박 꽃게탕은 이미 각종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며 전국적으로 알려진 음식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내는 꽃게와 단호박의 깊은 맛이 어우러져 별미로 통하고 있으며, 뜨끈한 국물로 서늘한 가을날 몸을 녹여주는 보양 음식으로도 제격이다.

이 외에도 강화도 가볼만한 곳으로 소개되기도 하는 보광호는 해산물 요리 전문점으로 자연산 활어회는 물론 다양한 해산물 모둠, 오디 장어구이, 왕새우구이, 해산물 버터구이, 전어구이, 양푼 해물탕, 물회, 꽃게찜, 해물 조개찜 등의 메뉴를 판매한다.

모든 메뉴는 선주가 보유한 어선을 통해 직접 잡아 오는 것이 특징으로 매일 신선한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직접 잡은 해산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을 지니고 있다.

한편, 강화도 보광호는 해산물, 제철 모둠회, 매운탕 세트로 알짜배기 메뉴만 골라 먹을 수 있는 모둠회 세트 메뉴와 원하는 메뉴를 골라 먹을 수 있는 골라 먹기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