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멜라닌색소형 다크서클, 수술치료 보다 레이저치료가 효과적"
"멜라닌색소형 다크서클, 수술치료 보다 레이저치료가 효과적"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7.12.27 11: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러브피부과 이상민 원장>

매일 화장을 하는 여성들은 거의 매일 다양한 피부 트러블과 싸운다. 가장 흔한 고민으로는 여드름이나 기미, 잡티 등이 있다.

하지만 가장 다루기 어려운 것은 다크써클이다. 일반적인 화장으로는 다크써클 커버가 어려운데다 시간이 지나도 자연스럽게 개선되지 않기 때문이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다크써클은 고민거리다. 나이가 들어보이거나 인상이 어두워 보이기 때문에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하는 경우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되기도 한다.

다크서클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증상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해야 한다. 

강남역 아이러브 피부과 이상민 원장에 따르면, 대개 멜라닌 색소침착이 원인인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보다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레이저치료가 효과적이다. 

레이저를 이용한 ‘멜라법’은 깊은 층 멜라닌을 없애기 위해 엔디야그 레이져로 시술을 하며, 트란사민을 이용해서 멜라닌 합성을 억제해 재발을 방지하는 효과까지도 있다고 이 원장은 설명했다.

필요시 멜라닌 색소 치료에 효과적인 루메니스 레이저를 병행하기도 한다. 시술시 연고마취가 필요 없을 만큼 통증이 거의 없으며, 시술 후 붉어짐이 없어 일상생활 바로 가능하고, 당일 세안, 샤워가 바로 가능하다고 이 원장은 전했다.

만약 혈관형으로 붉고 푸른 다크써클이 있다면 엘브이 레이저 등의 치료가 필요하고, 눈밑꺼짐에 의한 다크써클이 있다면 필러 시술이나 수술이 필요하다고 이 원장은 덧붙였다.

다크서클은 그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므로 각각에 맞는 레이저와 약물도포, 필러, 수술 등이 필요하다. 그래서 레이저의 종류나 효능만큼 다양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므로, 전문성을 갖춘 의료기관에서 정확한 상담과 진단 후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이 원장은 강조했다.

이 원장은 이같은 치료와 함께 평소 색소부위에 마찰을 주는 생활 습관을 고치면 좀 더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