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9.21 금 09:29
HOME 사회
화성시 동탄중앙어울림센터 개청식
조감도

화성시 동탄신도시에 문화와 행정, 복지, 체육을 한 장소에서 모두 누릴 수 있는 복합 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섰다.

시는 11일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정주 시의회의장, 동탄4동 자매지역인 합천군 가회면 정수용 면장, 시민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계동 530번지 일원에서‘동탄중앙어울림센터’개청식을 개최했다.

동탄중앙어울림센터는 지난 2015년 3월부터 23개월간 총 사업비 498억 원이 투입돼 연면적 11,783㎡,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3개의 건물이 서로 등을 맞댄 형상으로 지어졌다.

1층에는 동탄4동 주민센터, 수영장, 동탄어울림사회복지관, 로컬푸드 직매장 8호점, 노노카페 56호점, 2층에는 문화강좌 프로그램실과 체육시설, 3층에는 대강당과 식당, 옥상 정원 등을 갖췄다.

이날 개청식은 모래를 이용해 신청사를 소개하는 샌드아트와 팝페라 공연, 청사 건립 유공자 표창, 테이프 커팅, 현판 제막식, 시설 라운딩 등으로 진행됐다.

채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동탄중앙어울림센터는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복합 커뮤니티 시설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행복지수를 높이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