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에듀윌 "안마의자부터 사내 카페, 게임기까지, 복지가 '열일'의 원동력이죠"
에듀윌 "안마의자부터 사내 카페, 게임기까지, 복지가 '열일'의 원동력이죠"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8.25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윌 본사 라운지에 마련된 39대의 고급 전신 안마의자. <사진= 에듀윌 제공>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운영 중인 임직원 전용 라운지가 '에듀윌러'로부터 폭풍 인기를 얻고 있다.

본사에 마련된 라운지에는 39대의 고급 전신 안마의자가 마련되어 업무에 지친 임직원들이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시설을 완비했으며,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고급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사내 카페도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간단한 간식류부터 음료까지 즐기며 동료들과 담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카페에는 'Fun Fun'한 사내 문화 조성 및 임직원의 리프레쉬를 위해 오락기 2대와 전자 다트게임기인 '고릴라 전자다트'를 도입하기도 했다.

휴식 요소와 재미 요소들이 총집합한 임직원 라운지는 이름도 특이하다. 바로 '에듀윌역'. 인테리어 디자인도 2호선 역처럼 꾸며, 종종 지하철 2호선 출입구로 착각하고 방문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 이는 임직원들이 지쳤을 때 쉬어 가라는 의미에서 작명을 했다고 한다.

에듀윌은 이 외에도 다양한 복지제도로 주목받아 왔다. 최근 에듀윌이 자체적으로 실시한 '복지제도 만족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특히 '복지포인트' 항목이 임직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복지포인트는 근속연수에 따라 120만원부터 200만원까지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도다. 기존에는 임직원의 근속연수에 따라 30만원부터 포인트를 차등 지급해왔으나, 2018년 초부터는 12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차등 지급받을 수 있도록 그 비용을 대폭 상향했다.

이는 복지몰을 통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자기계발을 위한 활동에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10점 만점에 무려 9.54점의 만족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축하한DAY, 안마의자, '에듀윌역' 사내 카페 등이 차례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그 밖에도 '축하한DAY'는 임직원들이 자신의 생일과 결혼기념일에 해당되는 날 오후 4시에 조기 퇴근을 할 수 있는 제도다. 에듀윌은 임직원의 특별한 날을 함께 축하하고, 이러한 리프레쉬로 임직원의 워라밸 실현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