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10.19 금 07:56
HOME 사회
의왕인생대학, 제3기 수강생 선착순 모집
부모 자녀 멘토링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의왕인생대학 제3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역밀착 평생학습 플랫폼인 의왕인생대학은 시민들이 금융기관, 카페, 대학교, 예술가 작업실 등 가까운 곳에서 원하는 평생학습을 쉽게 배우고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3기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의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최근 사회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반려동물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살기 위한 준비, 반려동물의 행동심리 이해, 영양만점 간식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는‘우리집 해피를 위한 반려동물 관리’강좌를 비롯해 유튜브, SNS 등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자녀들이 즐겨보는 각종 정보들을 제대로 선별하여 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주체적인 힘을 길러 비판적 사고력 향상을 도와주는‘미디어 리터러시’, 수제맥주에 대한 관심도 향상에 부응하여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야간강좌로‘불금, 제대로 즐겨라! 수제맥주 만들기’과정을 개설한다.

또한,‘사진 속 우리동네 바라보기’강좌에서는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기, 동네 구석구석 숨어있는 요소 찾기, 사진 속에 비친 우리동네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화하여 향후 심화과정 및 지역책자 제작과 전시회 개최 등을 연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부모자녀 학습멘토링’,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아이 미래는?’, ‘앙코르~ 노년의 멋진 삶’, ‘핸드드립 커피만들기’등 다양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최원호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의왕인생대학 제3기 수강생 모집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강 신청은 각 과정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의왕시평생학습관(http://edu.uiwang.go.kr)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교육지원과(031-345-2558) 또는 교육전문업체(070-7807-6406)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수원일보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