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면서 배우는’ 경기도 4차산업혁명 미래사회 체험전, 성황리 개최
‘즐기면서 배우는’ 경기도 4차산업혁명 미래사회 체험전, 성황리 개최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9.11.05 07: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지난 11월 2일(토)부터 3일(일)까지 ‘누구나 쉽고, 즐겁게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경기도 4차 산업혁명 미래사회 체험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성남 판교 제1테크노밸리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으며, 이틀간 미래기술에 관심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 등이 참석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즐겼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융기원, 대학, 연구기관, 기업, 공공기관 등 도내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역량을 집결하고 미래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제고와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미래사회 전시회, 미래기술 골든벨, 특별공연, 먹거리 제공 등 참석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입까지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먼저 ‘미래사회 전시회’에서는 ▲융기원이 개발한 디바이스를 착용하고 헬스케어 서비스를 체험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체험’ ▲디지털 트윈을 이용해 실제 산업현장을 가상으로 경험하는 ‘VR 산업현장 체험’ ▲3D 프린터로 출력물을 만들고 색상을 입혀보는 ‘3D 프린터 체험’ ▲미니 드론을 직접 조종하는 ‘드론 조종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이틀간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미래기술 골든벨’은 우리 생활에 밀접한 기초상식과 최근 적용되고 있는 첨단기술 등에 대한 문제를 바탕으로 퀴즈쇼를 열었으며, 각 회차별로 1등부터 3등까지의 팀에게는 융기원장상과 온누리상품권이 수여됐다.

이 밖에도 애니메이션 레이저쇼와 레이저 퍼포먼스를 선포인 LED 트론 퍼포먼스의 디지털 공연, 최면여행 부르스타의 어쿠스틱 밴드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로봇 바리스타가 만든 커피와 사회경제적 기업 푸니협동조합에서 제공하는 푸니빵, 융기원 창업지원사업의 대표 스타트업 ㈜더플랜잇이 개발한 콜레스테롤 제로 마요네스 시식 등 풍성한 먹거리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공정식 경기도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체험전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미래 사회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에게 미래 사회에 대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